기억력 상실과 치매의 차이, 20대에도 가끔씩 기억이 안나는 것은 정상인가요?

남OO • 2023.10.27

밥상에 접시를 꺼내놓아져있었는데요 제가꺼낸건지 엄마가꺼낸건지 정신이 없어서 무의식적으로 꺼낸건지 기억이 잘안나서 혹시 치매인가 해서 신경과를갓더니 나이가아직 20후반이라 치매 아니라고 살다보면그럴때가 가끔씩있다고 하는데 진짜 걱정안해도될까요,,,,

신경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0.27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보통 우리의 뇌는 하나의 일에 집중하게 되면 다른 것을 중요하게 처리하지 않고 쉽게 기억에서 지운다고 해요. 다른 한 가지 일에 집중하기 위해서요!
    아직 젊은 나이이기에 치매를 의심하기에는 어려울 것으로 보여져요.
    평소 바쁘게 사는 삶과 스트레스 등으로도 가능성이 있고, 충분한 휴식 등으로 관리를 해주시면 좋을 것으로 보여져요.
    그럼에도 걱정이 되신다면 정확한 진단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신경과, 바로 진료받기

코모키이비인후과의원

박윤근 의사

star
5(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안과
doctor profile

개금다나아내과의원

이현승 의사

star
4.9(100+)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청소년과
doctor profile

분당연세내과의원

이창현 의사

star
5(100+)
내과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keyboard_arrow_right

신경과 관련 질문

  • 80대 여성이 갑자기 기억력 상실, 치매 가능성은?

    시어머니가 현재84세 이시고, 어제 큰 손주가 어디갔냐고. 물어보셔서 학원갔다고 말씀드렸어요.오전11시에 저희 집에오셔서오후4시에 집에 모셔드렸는데,큰손주 어디갔냐고.3번을 물어보셔서 똑같이 대답해 드렸고,며느리인 저랑 한참 이야기를 거실에서나누다가 ,한 10초후에 제 딸아이에게 "너네 엄마 어디갔냐고.오늘 하루종일 못 봤다고"하셔서 아이도 놀라고 저도 놀랐고,엄마 주방에 있잖아.하고 아이가 말하니, 아~그러고는 다시 다른 이야기를 하셨어요. 그 외엔 너무 기억력이 좋으시고 , 평상시와 다름 없으셨어요. 식사도 평소보다 잘 드시고,아무 문제가 없었는데.. 너무 무서워서 , 그냥 일시적으로 이러신건지. 재작년에 치매검사를 했을때도 정상이셨구요. 인터넷을 뒤져봐도, 이런증상은 예시가 없서 여쭤봅니다.

    신경과

    치매

    2025.01.28
  • 안전한가요?

    나중에 치매 기억력감퇴없나요? 식욕억제제는 기억력감퇴가 된다고하는데

    다이어트

    삭센다

    2022.09.19
  • 20대 초반 기억력 저하와 치매 가능성이 있나요?

    혹시 제가 치매인가요ㅠㅠ 아직 20살 밖에 안된 여자인데요..! 저는 학생때 부터 기억력이 좋지 않았습니다.. 어렸을때까지만 해도 좋았던거 같은데 가정폭력이랑 학교폭력 때문인건지 잘 모르겠지만 저는 1초만에 모든걸 다 까먹고 상대방이 다시 말해도 까먹습니다.. 그래서 따돌림을 많이 당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제 이름까지 까먹는거 같습니다.. 제 이름이 헷갈립니다.. 그리고 앞에서 설명 해주셔도 바로 까먹습니다.. 스트레스 많이 받아서 현재 자해를 한 흔적도 있습니다.. 학생때는 이만큼은 아니였는데 현재는 다 까먹습니다.. 핸드폰 비밀번호 푸는게 신기 할 정도입니다ㅠㅠ.. 알바 했을때도 항상 다 까먹어서 혼나고 혼납니다.. 그래서 저를 피하는거 같아서 무섭습니다.. 기억력도 더 안좋아지고 제 이름도 헷갈리고.. 무섭습니다.. 도와주세요

    정신건강

    ADHD

    불안

    +4
    2025.05.2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