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깨와 팔 통증이 호전되면 재진 필요할까?

박OO • 2026.05.08

저번주내내 어깨랑 연결되는 팔쪽이 특정 자세를 취한 갓도 아닌데 아프고 욱신욱신 묵직하게 찌릿하게 아프고 귀뒤에서 엄지까지 이어지는 얼얼함? 이 느껴지고 해서 정형외과 가서 엑스레아 찍고 견인치료 받고 왓는데 그때 다음주에 또 내원하라셨는데 지금 좀 괜찮아진 거 같은데 가야할까용 완전 멀쩡한 거는 아니고 좀 뚜둑 거리고 하는데 전처럼 그러지는 않는데

기타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0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어깨와 팔 통증으로 고생하셨는데 증상이 호전되고 있다니 다행입니다. 하지만 의사가 재진을 권하신 상황에서는 가급적 약속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신 "귀뒤에서 엄지까지 이어지는 얼얼함"은 신경이 눌리거나 자극받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런 신경 관련 증상은 단순한 근육통과 달리 치료 과정에서 지속적인 관찰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증상이 많이 호전되었다고 하시지만 아직 완전히 회복되지 않았고("뚜둑거리는" 증상), 어깨 통증은 회전근개질환, 석회화 건염, 상완이두근 건염, 유착성 관절낭염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 정확한 회복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진에서는 치료 효과를 평가하고, 추가 치료가 필요한지, 일상생활 복귀 시점은 언제인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호전되었더라도 재발 방지를 위한 관리법이나 운동법에 대한 안내도 받을 수 있으니, 예약된 재진을 받으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어깨와 팔 관절 통증, 가슴 찌릿함 -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몇일전부터 어깨부터 팔 손 모두 관절염이온것처럼 오른쪽으로 전체 쿡쿡찌르고 묵직하고아픕니다 5일째그러는데 계속그래서 한번은 펜잘 두알먹엇더니 몇시간은괜찮다가 다시 또 쿡쿡거립니다 어제부터는 오른쪽 가슴쪽으로도 찌릿찌릿해지는데 병원을가봐야하나요?

    통증

    기타통증

    2023.11.23
  • 어깨 팔 통증

    2일전에 갑자기 어깨에 뚜둑 소리가 나고 온몸이 떨었어요 그냥 다음날이면 괜찮겠지 하고 넘겼는데 지금 3일째 인데 팔올리면 아프고 어깨를 사용하면 또 아파요... 아픈곳 사진 첨부 할게요 오른쪽 입니다

    통증

    2023.07.26
  • 어깨 통증으로 치료 받은 후 호전되지 않아, 어떤 치료가 필요할까요?

    52세 남자이구요 어느날 가볍게 푸쉬업을 4일정도했는데 2일지나니 살짝 불편감이 느껴지고 특히 왼쪽 어깨 통증이 심해지는듯해서병원 방문하여 주사치료 2회와 체외충격파치료 3회를 받았습니다 둘 다 치료시에 효과는 있는듯했으나 일주일정도 지나면 다시 불편해지는 일이 반복되는데 특히 체외충격파치료 2번째3번째에서는 첫번째받을때와 증상호전이 거의 없어 지금은 치료를 멈춘 상태입니다 그리고 일주일정도 집에서 스트레칭과 유툽에서 본 어깨/등 재활운동 같은걸 따라하고 있는데 증상이 호전되거나 나빠지는것 같진 않습니다 팔을 수직으로 들때는 (엄지가 위로 혹은 아래로) 큰 무리 없고 옆으로 혹은 45도 각도일때 불편함과 약간의 통증이 느껴지고 팔을 옆구리에서 땐 상태로 밀거나 당기는등의 힘을 주면 조금 더 통증을 느끼는 상태인데요 다시 병원가서 주사치료던 체외충격파치료단 어떤 종류의 치료를 받아야하는지 아니면 집에서 스트레칭/재활운동을 하며 상황을 지켜봐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통증

    기타통증

    2024.06.09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