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와 함께 영양제 복용 시 흡수에 영향이 있나요?
우유랑 홍차 녹차 카페인 성분이 들지않은 음료수를 한잔마시고 물과함께 영양제를 복용하는데요 흡수에 영향을 줄까요?
우유랑 홍차 녹차 카페인 성분이 들지않은 음료수를 한잔마시고 물과함께 영양제를 복용하는데요 흡수에 영향을 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영양제 복용 시 음료가 흡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군요.
음료를 마신 후 물과 함께 영양제를 복용하는 경우, 음료의 종류에 따라 영양제 흡수에 다양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우유의 경우, 포함된 지방 성분이 지용성 영양제(비타민 A, D, E, K 등)의 흡수를 도울 수 있어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철분과 같은 일부 미네랄은 우유의 칼슘과 결합하여 흡수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홍차와 녹차에 포함된 탄닌 성분은 철분이나 아연과 같은 미네랄의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미네랄 영양제를 복용할 때는 차를 마신 후 최소 30분에서 1시간 정도 간격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이 없는 음료수의 경우, 대부분 영양제 흡수에 큰 영향을 주지 않지만, 음료에 포함된 당분이나 첨가물에 따라 일부 영양소의 흡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영양제를 복용할 때 순수한 물과 함께 복용하는 것입니다. 음료를 마신 후라면, 가능하면 30분 정도 시간 간격을 두고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이 흡수율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효소 영양제 먹는 시간이 표시안되어 있어서 언제 먹는게 흡수가 잘되나요?

소화효소를 먹으면 다른 영양제의 효과가 올라간다고 들었습니다 근데 궁금한게 보통 지용성같은 영양제들은 지방과 함께 있어야 흡수가 잘되니까 체내에 지방이 오랫동안 있어야 이득 아닌가요? 소화효소로 지방이 너무 빠르게 소화되면 지용성 영양제들이 흡수가 덜될것같아서요 오메가3처럼 영양제 자체가 지방인거 제외하고요

자기 전에 지용성 영양제들을 먹고 자려고 합니다 레시틴 5G(지방 2.5g 함유)와밀크씨슬 300mg과 함께 미숫가루 105kcal (나트륨 55mg + 탄수화물 19g + 당류 5G + 지방 1.8g + 단백질 3G = 총 25g) + 우유 200ml (지방 8g + 나트륨 100mg + 탄수화물 10g + 당류 10g + 콜레스테롤 30mg + 단백질 6g + 칼슘 210mg)을 먹으려고 합니다 제가 먹으려는 두 영양제들의 흡수 효율이 최대로 될수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