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기불안 극복 방법은 무엇일까요?
예기불안 극복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현재 강박증 약을 먹고 있습니다. 실상황에서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예기불안 극복방법이 무엇이 있을까요? 현재 강박증 약을 먹고 있습니다. 실상황에서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예기불안은 미래에 대한 과도한 걱정과 불안을 의미하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심호흡 연습은 신경계를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매일 몇 분씩 심호흡 연습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명상, 요가, 근육 이완 기법 등을 통해 마음을 진정시키는 연습을 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분을 좋게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매일 30분 정도의 가벼운 운동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꾸는 연습을 해보시고, "나는 할 수 있다"는 식의 자기 대화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강박증 약을 복용 중이시라면, 약물 치료와 병행하여 위의 방법들을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 치료와 함께 병행하는 것이 단독 치료보다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초기 치료 시에만이라도 약물 치료를 진행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약물 복용에 대한 궁금증이나 부작용이 있다면 주치의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로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불안 극복하는 법
매일 붙어있던 사람들과 멀어지고 나서 안 좋은 기억, 추억만 계속 나고 그 생각이 잠이 쉽사리 오지도 않고 누굴 만나든 또 나한테서 멀어질거란 생각에 너무 불안하고 외롭습니다 지금 내 곁에 있는 사람 마저도 사라져버릴거 같아서 더 상대에게 조심스러워져요 원래 가까웠던 사람들에게 관심을 사기 위해 돈을 썼었는데 지금은 더 심해진 거 같아서 걱정이에요 그 이후에 피부도 뒤집어지고 살도 찌고 밖에 나갈 의역도 찾지 못 하겠어요 이젠 살 의욕조차 찾지도 못 하고 있는 거 같아서 어떻게 이 상황을 극복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117일차 아기가 분리불안이 맞는것 같은데 극복할수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보호자로서 위한다고 하는 행동중에 오히려 독이 될만한 행동도 무엇일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