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염려증과 피부암 불안, 극복 방법은 무엇일까요?

박OO • 2024.02.06

13살 초등학생입니다. 몇달 전에 복부대동맥류 자가검진법에 대한 영상을 보고나서 되길래 그때부터 건강염려증이 생겼어요.(병원에서는 복부대동맥류일리가 없다고 했습니다.^^) 요즘은 피부에 점이 있으면 피부암일까봐 자꾸 뜯어요. 제 건강염려증, 극복할 방법이 있을까요?

정신건강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2.0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건강염려증은 자신의 몸 상태에 대해 실제보다 더 심각하게 생각하며 불안해 하고 공포를 갖는 일종의 강박장애 볼 수 있어요. 이런 건강염려증을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건강에 대한 과도한 정보를 찾지 않으려는 노력이 필요해요. 인터넷에서 증상을 검색하는 것이 건강 염려증을 악화시킬 수 있어 자제가 필요해요.

    2. 스트레스 자체가 만병의 근원이기에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 너무 염려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3.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스트레스 관리 및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휴식, 규칙적인 식사 등을 실천해보세요.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마음이 깃든다고 생각 하시면 돼요.

    4. 주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족이나 친구등 지지 관계를 만들어 소통 해보며 불안을 낮추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어요.

    5. 불안감이 심하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비대면 상담 서비스는 질문자님의 정확한 심리 상태의 파악이 어려울 수 있어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 드려요.

    건강염려증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노력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지지와 이해도 중요합니다. 가족이나 친구들에게 자신의 불안감을 표현하고, 필요하다면 함께 상담을 받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정신건강 관련 질문

  • 왼쪽팔 땡기고 손에 힘이 빠져요, 건강염려증과 불안으로 신체화일까요?

    왼쪽팔이 땡기고 손에 힘이 빠져요. 뇌mri/a는 정상이였습니다. 건강염려증과 불안으로인한 신체화일까요?

    신경과

    2024.10.27
  • 건강 염려증 극복을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건강 염려증이 좀 심한 것 같아요 계란이 노른자가 흐물거리고 약간의 냄새가 났는데 이게 비정상적인건 아니었거든요.... 그냥 신선도가 조금 떨어졌을 뿐이지... 근데 식중독이 무서워서 벌벌 떨다가 이젠 진짜 속이 울렁거리는 것 같고 머리가 아파요 건강 염려증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뭐가 있을까요?

    가정의학과

    2024.07.18
  • 건강염려증과 강박증, 마인드 컨트롤을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30대 여성입니다. 강박증이 기본적으로 있어서 현재 랙사프로를 복용하고 있습니다. 요즘들어서는 강박증과 별개로 건강염려증이 있어서 조그마한 증상에도 놀라서 "이거 감염되는 거 아닐까?" 이런 식으로 걱정이 생깁니다. 이럴 때마다 해당 증상과 관련된 것을 인터넷에서 찾고 안심하고자 하는데 어떻게 하면 마인드 컨트롤을 할 수 있을까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큰 병이면 어떻하지? 라는 걱정이 자주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정신건강

    2023.10.27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