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코셀정 복용 후 두통과 어지러움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한OO • 2026.04.22

밤에 운동을 하고 난 다음날 세상이 빙빙 돌고 어지러워 이석이 빠진거 같아 이비인후과에 갔습니다. 한 5년 전에도 비슷한 경험이 있었고 이석증 진단을 받은 적 있었습니다. 역시 검사를 받아보니 이석증이 맞다고 했습니다. 삼일 정도 쉬니까 상태가 호전되는 듯 싶었는데 문제는 지금부터였습니다. 이번에 검사한 병원에서, 징코셀정 이라는 혈액순환도움에 좋다는 약을 무려 2주간 먹어보라고 처방해줘서 무심코 먹었는데 , 그 약을 먹은 뒤로 심한 두통이 생겼습니다. 더불어 이석증 증세 (몸의 중심 균형을 잡는게 수월하지 못하고, 어지러운 느낌)이 다시 생겼습니다. 어지러움 보다는 두통이 심한 상황입니다. 이석증과는 별개로, 2년전에 군발성두통도 경험한 적 있습니다. 신경외과를 가봐야 할까요? 너무 가끔씩인데 한 번 찾아오면 무서운 두통때문데 당혹스럽고 무섭습니다.

두통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4.2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징코셀정 복용 후 두통어지러움을 경험하고 계시니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약물 복용 후 두통이 심해지고 이석증 증상이 재발했다면, 이는 약물에 대한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징코셀정의 주성분인 은행잎 추출물은 일부 사람들에게 두통, 어지러움, 소화불량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 약물 복용을 일시적으로 중단하고 처방한 의사와 상담하세요. 약물 용량 조절이나 대체 약물 처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이석증 증상이 재발했다면, 이비인후과에 재방문하여 상태를 확인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과거 군발성 두통 병력이 있으시고 현재 심한 두통을 경험하고 계시다면, 신경외과신경과 방문을 고려해보세요. 두통의 양상과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두통이 매우 심하거나 갑자기 악화되는 경우, 구토나 의식 변화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세요.

    질문자님의 불안한 마음이 충분히 이해됩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탁센 복용 후 두통과 오한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두통 오한 식은땀 토할거같아요 제가 치통이 있어서 탁센을 복용하는데 오늘 밥먹고 복용한 뒤로 두통이 심해지고 열이 조금 나고 식은땀도 나면서 지금 토하고 싶은 느낌까지 와서 어떻게 해야할지를 모르겠네요 제가 시골 살아서 당장 병원에 갈 수가 없어서...

    통증

    기타통증

    두통

    2025.08.22
  • 두통과 어지러움이 지속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중학생때부터 띵하고 되게.그냥 다양한 평소의.사람들이 느낄만한 두통부터 시작해서 정말 신기한(????)두통까지 다 겪어 보고 어지러움도 갖고 있고 그냥 너무 무서워용.. 제가 지금 21살인데 신경과 가는 거 너무 무섭구.... 어떡하죠.. 근데 어지러움은 보통 앉아있을 때 어지러워요 진짜 그냥 딱 앉아있을 때 어지러워요 말고는.. 너무 안 움직일 때? 어쨌든... 근데 중학생 때 그래서 그 심혈관쪽으로 심장초음파랑 머 등등 혈압도 재고 다 해봤는데 심장쪽엔 문제가 없대요 그래서 정신과를 한번 가보랬는데 정신과 가는 것도 신경과 가는 것도 너무 무서워요.. 게다가 저는 그 치료비 진단비를 감당할 자신도 없구요.. 정말 어떡하죠 ㅠㅠ

    신경과

    두통

    어지러움

    2025.05.30
  • 생식기 상처 후 두통과 어지럼증이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남자 생식기에 상처가 나서 피가 났는데 귀에서 백색소음 마냥 소리가 들리고 머리가 깨질듯이 아프고 어지럽고 눈에 초점이 잡혔다가 안잡혔다가 해요. 어떡하죠?

    성 고민

    2025.08.19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