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재시작 시 용량 조절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곽OO • 2026.09.01

위고비 장기간 중단 후 1.7mg 재시작했는데 구토와 두통이 있습니다. 다음 용량이 궁금합니다. 6월 29일경까지 위고비를 2.4mg까지 증량해서 사용하다가 약 9주간 중단했습니다. 8월 31일에 1.7mg으로 다시 주사했는데, 주사 당일 구토했고 다음 날인 오늘 두통이 있습니다. 현재 물, 커피 마실 수 있고 계속 구토하는 정도는 아닙니다. 이런 경우 다음 주에도 1.7mg을 유지해도 되는지, 아니면 낮은 용량부터 다시 증량하는 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다이어트약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9.01

    9주간 중단하셨다가 바로 이전 용량인 1.7mg으로 재시작하신 점이 지금 겪고 계신 구토와 두통의 원인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말씀 주신 것처럼 갑자기 몸이 힘드셨을 텐데, 우선 증상이 심하지 않고 수분 섭취가 가능하신 상태라니 다행입니다.

    위고비는 투여를 일정 기간 중단하면 체내 약물 적응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다시 시작할 때는 중단 전 마지막 용량으로 바로 복귀하기보다 낮은 용량부터 다시 증량하는 것이 일반적으로 권장됩니다. 특히 이번처럼 9주라는 비교적 긴 기간 동안 투여하지 않았던 경우라면, 몸이 다시 약물에 적응하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처음 시작할 때와 비슷하게 낮은 단계(0.25mg)부터 재시작하는 것이 부작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1.7mg 투여 후 구토와 두통을 겪고 계신 상황이므로, 다음 투여 시 같은 용량을 유지하시기보다는 용량을 낮춰서 재조정하는 것이 필요해 보입니다. 다만 정확한 재시작 용량과 이후 증량 일정은 개인의 체중, 건강 상태, 현재 증상의 정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임의로 용량을 조정하지 마시고 처방하신 의사와 상담을 통해 다음 용량을 결정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증상이 심해지거나 지속된다면 빠르게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