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주란 주사 후 손목 보호대 착용해도 되나요?
손목이 한달동안 아파서 염증 인줄알고 있었는데 손목 쪽 복합 인대가 다쳤었습니다.그래서 손목에 재생주사인 리주란을 맞았는데 손목 보호대를 착용해서 조금 압박해도 괜찮을까요
손목이 한달동안 아파서 염증 인줄알고 있었는데 손목 쪽 복합 인대가 다쳤었습니다.그래서 손목에 재생주사인 리주란을 맞았는데 손목 보호대를 착용해서 조금 압박해도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목 복합 인대 손상으로 리주란 주사를 맞으셨군요. 손목 보호대는 일반적으로 손목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이고 안정성을 제공하여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리주란과 같은 재생 주사 후에는 치료 효과를 최대화하기 위해 의사의 지시에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 재생 치료의 경우 적절한 자극이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과도한 압박은 오히려 치료 효과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보호대를 착용하실 경우, 너무 오랜 시간 동안 압박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 일정 시간 이후에는 풀어서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보호대가 너무 꽉 조이지 않도록 적절한 압박 강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주란 주사 후 보호대 착용에 대한 가장 정확한 조언은 치료를 담당한 의사에게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구체적인 상태와 치료 계획을 고려하여 맞춤형 조언을 제공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월20일 손목 골절후 비수술 4주가통깁스후 깁스풀고 손목보호대 아침이면손이붓고 잘때 어깨와 손목이통증 파라핀 스트레치 온찜질 하는데 밤이면 더 아파요 근무하는데 다친오른쪽손은 거의안쓰는데 ㅠㅠ 손목보호대는 항상 착용해야는지도 궁금 몹시갑갑해서요

어릴때부터 손목이 약한 편이었는데 몇개월전에 건초염에 척골신경이 눌려 통증때문에 며칠간 약을 먹었는데요 그 뒤 완치 후에도 무거운걸 들거나 오래 사용하면 손목을 앞뒤로 움직일때마다 욱씬거리듯이 아프다가도 하루지나면 또 괜찮고 이런 증상이 반복되는데 손목보호대를 착용하면 도움이 될까요?

저희 남편이 택배를 하는 직없이라 손목을 많이 써요 그런데 양쪽다 손목이 살짝만 움직여도 칼로 찌르듯이 아프고 쑤신다고 하네요 이럴때 손목보호대 하면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