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과 저림 증상, 신경외과와 정형외과 중 어디로 가야 하나요?
4주전 허리통증이 있어1차벙원에서골절이 없다는진단만하고아무처치가없어 허리가실금있을까봐2주까지 걷거나 앉았다일어설때 아파 조심하고 점차 통증은없어지고오른쪽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찌릿저린증상이 나타납니다 mri때문에3차병원 척추센터가려는데 신경외과와정형외과가 있으니 선택이 어느과로 해야할지요?
4주전 허리통증이 있어1차벙원에서골절이 없다는진단만하고아무처치가없어 허리가실금있을까봐2주까지 걷거나 앉았다일어설때 아파 조심하고 점차 통증은없어지고오른쪽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 찌릿저린증상이 나타납니다 mri때문에3차병원 척추센터가려는데 신경외과와정형외과가 있으니 선택이 어느과로 해야할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허리 통증에서 시작되어 다리로 내려가는 저림 증상까지 나타나셔서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정형외과를 먼저 방문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정형외과는 근골격계 문제를 전문적으로 다루며, 허리 통증과 다리로 내려가는 저림 증상의 원인을 정확히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오른쪽 엉덩이, 허벅지, 종아리까지 찌릿한 저림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척추에서 신경이 압박되어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형외과에서 초기 평가와 MRI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실 수 있으며, 만약 신경과적인 문제가 더 심각하게 의심될 경우 정형외과 의사가 신경외과로의 추가 진료를 권할 수 있습니다.
3차 병원 척추센터에서 MRI 검사를 받으시면 보다 정확한 진단이 가능할 것이므로, 빠른 시일 내에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허리통증이원래있었는대 구부리면시원하고 펼때통증이심합니다 오래걸어도 허리통증이심해져 앞으로구부리면시원하구요 요근래통증이 엉덩이 양쪽통증도같이오고있는대 엑스레이를찍어보면 원인을알수있나요? 그리고요새 mri가 1회는 건보가 적용된다는대맞나요? 병원은신경외과를갸야하나요 정형외과를가야하나요

기침을 심하게 한 후 오른쪽갈비뼈가 갑자기 근육통처럼 아프다가 내과병원에서 소염진통제먹고 조금 나아지다가 조금 강해졌다가 이제는 왼쪽 갈비뼈도 아프기시작했어요 다시 병원을 방문해야할것같은데 내과로 가야할지 정형외과로 가야할지 의문입니다. 기침은 이제 젖어들었고 기침을 할때 엄청 아팠는데 이제는 기침을 해도 안아프지만 갈비뼈 통증이 아직 그대로 남아 있어서 큰 동작하거나 숨을 깊이 쉴때 막힌듯한 통증이 있고 누르면 아파요

걸을 때 한번씩 윽 할 정도로 무릎에 통증이 있어요 평상시엔 괜찮고 다른 자세에서도 문제 없는데 걸을 때만 가끔 그래요 정형외과를 가는 게 맞을까요? 아니면 신경외과나 다른 병원을 가야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