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데놀 복용 후 목 통증, 재복용해도 되나요?
자율신경실조증으로 인한 인데놀을 복용 중인데, 첫 복용 시 목 통증이 있었어서, 혹시 다시 자율신경실조증으로 인한 증상이 발생되면 약 복용해도 될까요? 그걸 통해서 약으로 인한 부작용인지 확인하면 될까요
자율신경실조증으로 인한 인데놀을 복용 중인데, 첫 복용 시 목 통증이 있었어서, 혹시 다시 자율신경실조증으로 인한 증상이 발생되면 약 복용해도 될까요? 그걸 통해서 약으로 인한 부작용인지 확인하면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인데놀 복용 후 목 통증이 발생하셨다니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인데놀은 교감신경 항진을 차단하는 약물로, 사람에 따라 다양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설사, 오심, 구토, 어지러움, 피부 발진 등이 자주 보고되며, 드물게는 흉통, 위장장애 등이 나타날 수 있어요.
질문자님께서 경험하신 목 통증이 약물 부작용인지 확인하기 위해 재복용을 고려하고 계시는데, 이는 권하지 않습니다. 부작용이 의심되는 상황에서 같은 약물을 다시 복용하면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고,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요.
대신 처방받으신 의사와 상의하여 해당 증상이 약물과 관련이 있는지 확인받고, 필요하다면 용량 조절이나 다른 약물로의 변경에 대해 논의해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자율신경실조증 증상 관리를 위해서는 의료진의 지도 하에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아가시는 것이 중요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지금 심장이 너무 뛰어서 인데놀 먹을까 하는데 나중에 술약속이 있어서용ㅠ 먹어도 될까요?? 인데놀 복용전에 술 마셔도 되나요?

갑상선기능한진증있음-오늘새벽 5시 40분쯤 ..어제 저녁 10시 ? 11시? 20분쯤 인데놀 10mg먹고오늘 새벽 5시 20분에 10 먹어야 하는데 심장 너무 빨리뛰어서빨리 먹으려고 깨먹다가여러개 섞여서약15mg 먹었습니다ㅠ한 알 다 먹고 나머지잘린 부분, 또 가루 조금 더 먹었어요 심장이 130 이고 몸에 열나고심장이 진동했었어요갑자기 오른쪽 손도 아픈거같고 가슴도 아픈 거 같았갑상선 항진증이라 맞춰먹어 하셧어서.이마가 좀 뜨거워지는 거 같았고일시적으로 뜨거워졌다 괜찮다 반복이었어요50분 지나서 심박수 96, 80도 찍었어요 처음에는 심장 빨리뛰면서 130찍고 심장 진동하고 두근거림 가슴통증 손아픔 열있었고이마뜨거워졋다 아니였다 반복 됐고 심박수가 70-80정도였어요2시간 지났고 진동 두근거림 가슴통증있었어요 8시 30에 자다깼고 15시간지나고 60대찍어서불안하다10분뒤옆구리 진동 흉통 등경직등화끈거림,아픔,타는느낌 심장 열감진동 있다없다해용 등이 젤 불편해요 약 먹어도될까요???

매일 인데놀 하루 1번 10용량 먹고있는데 저녁 자주 술먹을 일이 생겨서요 복용하고 6시간뒤쯤엔 술먹어도 괜찮나요? 약을 매일 복용하다보니 인데놀과 술 같이 먹음 안 좋다는데 텀을 그래도 두고 먹으려고 하거든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