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료수와 함께 영양제 복용 시 흡수에 영향이 있나요?

이OO • 2026.03.28

아침에 일어나면 항상갈증이 나서 음료수섭취 후 영양제를 복용하는데요 정제수 건조과일혼합추출물액 구연산 향료 비타민C등이 들어간 음료수인데 영양제 흡수에 영향을 미칠까요?비오틴 먹는 판시딜 오메가3 아연이요

직장인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영양제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3.2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아침에 음료수와 함께 영양제를 복용하시는 상황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영양제는 물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질문자님이 언급하신 음료수에 포함된 성분들(정제수, 건조과일혼합추출물액, 구연산, 향료, 비타민C)이 영양제 흡수에 크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은 낮습니다.

    다만, 몇 가지 고려할 점이 있습니다:

    1. 구연산이 포함된 음료는 산성을 띄기 때문에 일부 영양제의 흡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아연은 산성 환경에서 흡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비타민C가 포함된 음료수와 함께 복용하는 경우, 이미 음료에 비타민C가 있으므로 추가로 비타민C 영양제를 복용한다면 과다 섭취 가능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3. 오메가3는 지용성 영양소로, 약간의 지방과 함께 섭취할 때 흡수율이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영양제를 순수한 물과 함께 복용하는 것입니다. 갈증 해소를 위해 먼저 물을 마신 후, 영양제를 복용하고, 그 후에 원하시는 음료를 드시는 방법을 고려해보세요. 이렇게 하면 영양제의 흡수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영양제 관련 질문

  • 효소 영양제 먹는 시간이 흡수에 영향을 미치나요?

    효소 영양제 먹는 시간이 표시안되어 있어서 언제 먹는게 흡수가 잘되나요?

    영양제

    복용시간

    영양제추천

    2024.04.12
  • 소화효소 섭취 후 영양제 흡수에 영향을 미칠까요?

    소화효소를 먹으면 다른 영양제의 효과가 올라간다고 들었습니다 근데 궁금한게 보통 지용성같은 영양제들은 지방과 함께 있어야 흡수가 잘되니까 체내에 지방이 오랫동안 있어야 이득 아닌가요? 소화효소로 지방이 너무 빠르게 소화되면 지용성 영양제들이 흡수가 덜될것같아서요 오메가3처럼 영양제 자체가 지방인거 제외하고요

    가정의학과

    영양제

    2025.01.26
  • 지용성 영양제 복용 시 미숫가루와 우유 함께 먹으면 영양소 흡수 효율에 영향을 미칠까요?

    자기 전에 지용성 영양제들을 먹고 자려고 합니다 레시틴 5G(지방 2.5g 함유)와밀크씨슬 300mg과 함께 미숫가루 105kcal (나트륨 55mg + 탄수화물 19g + 당류 5G + 지방 1.8g + 단백질 3G = 총 25g) + 우유 200ml (지방 8g + 나트륨 100mg + 탄수화물 10g + 당류 10g + 콜레스테롤 30mg + 단백질 6g + 칼슘 210mg)을 먹으려고 합니다 제가 먹으려는 두 영양제들의 흡수 효율이 최대로 될수있을까요?

    가정의학과

    영양제

    2025.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