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부상 시 얼음찜질 해도 되나요?
정OO • 2026.06.16
직장에서장화신고미끄러져서넘어졌는데처음엔빨간해지다가시간이지나고보니부었고통증도심하고해서얼음찜질해도되나요?
근육통
직장에서장화신고미끄러져서넘어졌는데처음엔빨간해지다가시간이지나고보니부었고통증도심하고해서얼음찜질해도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직장에서 미끄러져 다치셨군요. 갑작스러운 부상으로 많이 놀라셨을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처럼 급성 발목 부상의 경우 얼음찜질을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부상 직후부터 1-2일간의 급성기에는 얼음찜질이 통증과 부기를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얼음찜질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또한 다친 부위를 최대한 사용하지 않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이 심하다면 일시적으로 진통제를 복용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통증이 매우 심하거나 걷기가 힘들 정도라면, 골절이나 심각한 인대 손상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가능한 빨리 정형외과에서 정확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한의원에서 침 맞고 부항 했는데 얼음찜질 해도 괜찮을까요? 별다른 증상은 없는데 혹시 몰라서요! 1시 40분쯤에 다 하고 집에왔습니다

지금 고환이 좀 부어있는 상태인데 병원은 다녀왔고 했는데 이대로 두는 게 낫나요 아니면 얼음 찜질 같은 걸 하는 게 낫나요..?

팔뚝에 주사 맞고 왔는데 와서 보니 혈관이 부어서 어떻게 해야할까요?? 얼음 찜질해도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