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2 염증 결과가 암으로 진행될 수 있나요?
자궁경부암 검사 결과가 6개월 간격으로, 연속 2번 class2 염증(반응성세포변화)가 나왔습니다. 암으로 악화될 수 있는걸까요 해석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자궁경부암 검사 결과가 6개월 간격으로, 연속 2번 class2 염증(반응성세포변화)가 나왔습니다. 암으로 악화될 수 있는걸까요 해석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검사의 class 2는 비교적 흔하게 나오는 결과예요.그래서 당장 어떤 처치를 해야 한다거나 하는 건 아니고, 3~6개월 내 추적검사를 받으시면 돼요.
6개월 후 재검사를 했을 때 변화가 없고 그대로 반응성 세포변화 상태라는 소견을 들었다면 단순 염증으로 판단할 수 있겠어요.
따라서 특별한 치료 없이 경과를 지켜보는 게 일반적입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정기적인 검진을 잘 받으면서 상태를 확인해 나가시면 될 것 같아요.
그래도 혹시 모르니 자궁경부암의 원인이 되는
검사도 해보시고, 혹시라도 고위험군 유형이 검출되는지 확인해 보면 가장 좋을 것 같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ᵕ′*)
가다실 9가 접종 후 주의할 점과 자주 묻는 질문들에 대해 정리해 왔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57세 남성입니다 현재 콜레스테롤.통풍약 복용중이고 지방간 조금있고 허리디스크(비수술)족저근막염있어요 3~4개월 전부터 소변이 30분~1시간 간격으로 나와요 첨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매번 그런건 아니더라도 30분~1시간 간격 화장실을 가니 회사업무나 주말 장거리 산행 시 주변사람들에게 본의 아니게 민폐네요. 오늘 비뇨기과에서 검사를 하니 처음소변은 이상이 없는데 전립선을 건드리고 난 후 2차소변에서 염증이 심하다고 해요. 우선 1주일 치 받았는데 복용 후 거의 소변이 정상이 된거같아요 근데 이 약을 3개월 이상 복용해야 한다는데 다른 약 때문에 약 복용에 대한 부담감을 갖고 있어서 그냥 안먹고 있어요 이게 계쇠 안먹어도 되는건지 궁금해요? 그리고 검사를 했는데 암은 아니라고 하던데 전립선 염증이 암이 될수도 있는건가요? 그리고 약 복용을 안하면 암으로 진행될 수 있는건가요?

자궁경부암 첫 검사결과는 -Atypical squamous cells of undetermined significance (ASC-US) 로 나와서 조직검사를 진행하였는데요 첫번째 결과로 진행한 조직검사 결과는-Reactive cellular changes (CLASS II)로 나왔는데 무슨 의미인가요 자궁경부암 초기 세포 변화라는건가요?

세균성 질염을 치료하지 않고 몇년동안 지내면 암이 될 가능성도 있나요?hpv 바이러스는 없는 상태입니다 초음파도 정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