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투가 있어도 MRI 촬영에 문제 없나요?
신경과 MRI 찍을예정인데, 팔에 레터링 타투가 있거든요? 상관없나요?ㅠㅠ
신경과 MRI 찍을예정인데, 팔에 레터링 타투가 있거든요? 상관없나요?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상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타투가 있으시다니 MRI 촬영 전에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타투가 있어도 MRI 촬영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현재 사용되는 대부분의 타투 잉크는 MRI에 안전한 성분으로 만들어져 있어 촬영이 가능합니다.
다만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가능한 부작용:
주의해야 할 경우:
권장사항:
질문자님의 경우 팔에 레터링 타투가 있으시고 신경과 MRI를 예정하고 계시니, 촬영 전 담당 의료진과 상의하시면 안전하게 검사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저번달에 왼쪽갈비부터 등까지 묵직해서 12일에 심장CT를 촬영하여 별문제가 없었고 원인을 찾다가 16일에 폐CT를 찍었는데도 문제가 없어서 복부CT를 찍어야될것같은데 이렇게 연속적으로 찍어도 문제가없나요??

MRI 촬영 중 심장이 덜컹이더니 촬영 부위에 열감이 느껴지더라구요. 깜짝 놀라서 촬영 중단했습니다. 중단하고도 5~10분간 열감이 지속되었구요. 심장 덜컹이는거야 긴장해서 그렇다쳐도 조영제를 넣지도 않았는데도 열감이 있는건 어떤 경우인가요? 그냥 참고 촬영해도 되는 부분인가요? 참고로 조영제 없이 촬영하는 것 입니다.

5월에 두통으로 인해 뇌 mri 촬영을 했고, 당시 뇌에는 문제가 없다는 소견을 들었습니다. 다만, 지금도 두통이 계속되고 있어 mri를 다시 찍을까 고민이 되는데, 촬영이 유의미할지 궁금하여 여쭈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