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세 여아 안와 soap bubble 소견, 어디로 가야 하나요?
8세 여아 안와근처에 soap bubble appearance 소견이 보인다는데 어디 가야할까요?


AD
8세 여아 안와근처에 soap bubble appearance 소견이 보인다는데 어디 가야할까요?

중3인데 약을 피부과에서 받은 약을 조금만 먹었는데 배가 아파서 초음파 검사를 할려는데 어린 애들도 초음파 검사 받을 수 있나요? 부작용이나 그런거는요?

유방암으로 씨티랑 엠알아이 찍을 예정인데 일반 젤네일 지워야하나여

Pet-CT 검사 시 금식을 해야 하나요~?

췌장 장액성 낭종이 큰덩어리 일수도 있나요? 항상 벌집모양 인가요?

2년전에 복부 CT상 췌장에 3센치 혹이 발견돼서 MRI 찍었더니 장액성이라고 하셨습니다. 6개월 뒤에 가서 검사 받았을 때 크기 변화가 없어서 1년에 한 번 검진 받으라고 하셨는데 작년에 따로 검진 안받았습니다. 그 사이에 악성이 될 확률이 있을까요? MRI로 어느정도 정확하게 판별이 가능한가요?

혀 검사임 저번에 조직검사했을때는 양성 전신마취후 수술함 다 제거하고나서 근데 왜 검사하고나서 악성일확률이높다고하고 다시검사한거야? 뭔가 애매해서그런거야? 양성인것같기도하고악성인거같기도하고 뭐 그런건가?

혀 검사임 저번에 조직검사했을때는 양성 전신마취후 수술함 다 제거하고나서 근데 왜 검사하고나서 악성일확률이높다고하고 다시검사한거야?

근데 왜 검사하고나서 악성일확률이높다고하고 다시검사한거야?

혀 가운데 조직검사 1~1.5 정도 생검 후 일주일 뒤에 쇄골 위 목 위에 따끔따끔 한 산성인 것을 먹으면 더 아프고 통증이 생겼는데 이비인후과 방문해서 목 내시경 했을때 이상이없다고 했고 목약 5일 먹었지만 안남 그리고 나서 전신마취후 염증성양성종양을 제거 했는데 엄지손톱 크기 혀. 가운데부터 위로 한 2~3센치 정도 제거하고나서 목통증이 사라짐 그 후 또 일주일 뒤에 같은부위통증 더심해짐 그리고 저번에 조직검사가 양성종양이라고 했는데 이번에 더 큰 부위를제거해서 여기가 대학병원인데 더 큰 곳으로보내서 검사한다고 했는데 악성일 확률이 높다고 그러면서 다시검사해본다고하는데 왜그런거임? 악성일 확률은?? 숫자로알려주셈 근데 혀보고는 교수긴 크게 걱정하지말라는데

조영제 복부ct한번이 암 위험이 증가하나요?

50대 초반 여성입니다. 작년에 간유리 음영 0.4 센치 정도 진단을 받았고, 암 전 단계리며 추적관찰하면 된다고 들었습니다. 짧게는 4년 갈게는 10년 동안 점점 커진다고요. 그런데 이번달 검사를 해보니 2배 이상 커져 0.9센치가 되었습니다. 증상으로는 쇳소리 나는 기침이 매우 자주 납니다. 찬바람을 쐬면 더욱 심해지고, 몇 달 되었습니다. 혹시 폐암이나 전이 가능성도 있나요?

전신 뼈가 쑤시고 온몸 근육이 일렁이고 걷는게 힘들어요 걷는게 위태로워요

종합병원(2차병원)이나 상급종합병원(3차병원 및 대학병원)은 조직 검사를 해당 부위 진료과 의사가 하는 게 아니고 영상의학과 의사가 하나요? 유방 조직검사는 외과 의사가 아닌 영상의학과 의사가 초음파 보면서 조직검사를 시행하던데 전립선 조직검사도 비뇨의학과 의사가 아닌 영상의학과 의사가 시행할까요?

목 우측에 임파선이 부어서 동그랗게 만져지길래 12/20 초음파 봤습니다. 초음파 상으로는 갑상선도 문제없고 림프도 한개 밖에 안부어있는데 핵도 보이고 별로 걱정안해도될거같다고 일단 (펠루비서방정, 소론도정, 넥시오메정20) 이렇게 3일치 처방약을 받았어요. 근데 먹어도 안사라지고 2주정도 되었는데도 아직 차도가 없어요 .... 걱정이됩니다

22년에 저선량 폐Ct, 뇌Ct, 관상동맥 ct 23년에 관상동맥 ct, 복부비만(fat) ct 24년에 저선량 폐Ct, 뇌Ct, 관상동맥 ct 25년에 뇌mri , 저선량 폐Ct 이렇게 찍었습니다. 남아있는 자료가 4년치밖에 없어서 그 이전은 모르겠는데 아마 매년 건강검진마다 ct를 이렇게 한두 개씩 찍은 걸로 압니다. 방사능 누적 괜찮은가요? 앞으로라도 자제해야 할까요?

재가 담배를 오래 펴서 pet ct 찍으려하는대 어떤 검사이고 어던질병 발견하고 비용은 대략 얼마정도 일가요

셔터를 잘 못보고 옆통수에 박았는데 외적으로는 상처가 안보이는데 누르면 따끔하게 아픕니다 사진을 찍어봐야하나요

20대 여자인데요 요즘 계속 숨을 들이마실 때 왼쪽 갈비뼈가 아파요 다행히 일상생활에 문제는 없는데 방심하다가 한번 딱 깊게 들이마시면 아파서 깜짝 놀라요 그리고 침대에서 뒤로 기댈 때도 들이마시면 아플 때가 있는데 왜 이런 걸까요? 이런 증상은 카테고리가 영상의학과가 맞을까요...?

유방에 석회화가 있다고 2년전 건강검진에서 나왔는데 이번 건강검진에서는 아무 코멘트가 업는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