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커터칼에 베이면 파상풍 위험이 있나요?
파상풍이 쉽게 걸리는 질병이 아닌건 아는데 완전 새 제품인 칼날에 베이면 걸릴 확률이 없나여? 친구가 걱정을 많이 하는 것 같아서요 상자 포장 뜯다가 베어서 피 많이 흘렸다던데 커터칼 녹슨 흔적 없고 베인 날에 사서 뜯은 새 제품이라 하긴 하더라구요? 하루에 한번씩 후시딘 바르긴 하는데 걱정된다 해서 질문해봅니다
파상풍이 쉽게 걸리는 질병이 아닌건 아는데 완전 새 제품인 칼날에 베이면 걸릴 확률이 없나여? 친구가 걱정을 많이 하는 것 같아서요 상자 포장 뜯다가 베어서 피 많이 흘렸다던데 커터칼 녹슨 흔적 없고 베인 날에 사서 뜯은 새 제품이라 하긴 하더라구요? 하루에 한번씩 후시딘 바르긴 하는데 걱정된다 해서 질문해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친구분 걱정이 되시는 마음 이해합니다.
새 커터칼에 베인 경우 파상풍 감염 위험은 매우 낮습니다. 파상풍균은 주로 흙이나 녹슨 금속 등에 존재하며, 완전히 새 제품인 커터칼은 제조 과정에서 멸균 처리되었을 가능성이 높아 파상풍균이 존재할 가능성이 극히 적습니다.
그래도 상처가 깊고 출혈이 많았다면, 파상풍 예방접종을 최근 10년 이내에 받지 않았을 경우 예방 차원에서 접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후시딘을 바르고 계신다고 하셨는데, 상처 부위를 깨끗이 소독하고 항생제 연고를 바르는 것은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상처가 깊거나 통증, 부종, 발열 등의 감염 증상이 나타난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녹슨 커터칼에 베였는데 파상풍 주사 맞아야할까요 ? 어렸을때 예방접종 했고 베이자마자 물로 씻고 마데카솔 발랐습니다.

22개월 아기가 놀다가 녹슨 미니삽을 입에 넣었어요. 숟가락 정도 크기의 미니삽인데, 녹슬어 있어서 너무 걱정이 되네요. 당장 병원에 내원해봐야 할까요? 다행이 짧은 시간 입에 문거라 (2-3초) 입안에 상처는 안난거 같은데(상처가 났을수도 있어요) .. 파상풍이 걱정되고, 또 다른 염증이나 그런건 없을까요?

커터칼에심하게 베였는데 칼이 3일 정도 지난 칼 입니다. 근데 파상풍 주사를 안 맞고 항생제주만 맞아도 효과가 있습니까 또 병원에서 일회성 파생 품 주사가 있는데 이 일회성 파생풍 주사는 어느 정도 가나요? 며칠 정도가 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