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개월 아기 낙상 후 반복 구토, CT 필요할까?
18개월 아기가 하루전에 성인 무릎높이 정도되는 곳에서 떨어져 뒷통수로 낙상하였습니다. 아이는 바로 울었고 의식은 있으며 평소와 행동들은 비슷하나 이후에 분수토를 여러번하고 반나절 지난 후부터 약간의 미열이 있습니다. 37.7-38도. 그 이상은 아직 안남. 약간의 장염증상처럼 먹은거 게워내고 여러차례 구토를 했는데 약간 빈도는 줄어드는 추세이긴한것같은데… 배가 고픈지 먹고자하는 의지는 강해서 모유도 계속 찾고 밥도 먹고싶어하는데 뇌진탕의 증상으로 구토를 반복적으로 하는건지… 장염인건지…그렇다고 장염이라 하기엔 설사를 하거나 하진않습니다 먹은게 없어서그런가..보챔이 더 심해졌거나 하진않습니다. 지금 해외에 하필 여행온 첫날에 낙상사고와 이런 구토증세가 있어서 걱정입니다. 머리 ct나 이런걸 찍으러 가봐야하는지.. 지금 약 24시간조금 더 지난 시점이며 뇌진탕증상이 이 이후에도 더 나타나거나 미영 구토증상만있다가 이후에 더 상황이 안좋아질 예후도 있는지..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