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가락 저림 원인과 진료과는 어디인가요?
한 달 정도 전부터 발가락 전체가 피가 안 통하는 것처럼 징징 거리는 느낌이 드는데 뭐때문일까요 어느 병원에 가야하나요
한 달 정도 전부터 발가락 전체가 피가 안 통하는 것처럼 징징 거리는 느낌이 드는데 뭐때문일까요 어느 병원에 가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한 달간 발가락 전체에 피가 안 통하는 듯한 징징거리는 느낌이 지속되고 계시는군요. 이런 증상이 계속되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발가락 저림 증상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꽉 끼는 신발 착용과 같은 단순한 이유에서부터 당뇨, 말초혈관질환, 디스크, 무지외반증, 지간신경종 등의 질환까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질문자님처럼 한 달 정도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신경과나 신경외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합니다.
특히 저림 증상이 다른 부위로 퍼지거나 다리 힘이 없어지는 증상, 심한 두통이나 어지러움이 함께 나타난다면 더욱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발가락 염증 있는거같은데 이게 뭔가요? 혹시 병원 가야된다면 어디 병원 가야되나요?

새끼발가락 저리고 피가 안 통하는 느낌이 며칠째 지속되는데 어느 과에서 진료 받아야 할까요?

1년 전 부터 왼쪽 엄지 발가락이 붓고 아픕니다. 내성 발톱도 아니고 피부과 정형외과 갔는데 아무 이상 없다고 하셨어요 하지만 사진에서 보다시피 왼쪽 발가락 밑에 피부가 부종이 있고 압통있습니다 가끔씩 자다가 아파서 깰때도 있습니다. 이불에 스쳐도 아플 때가 있습니다 어떤 질환이 의심되는지 어느 진료과를 봐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나이는 21살 남자이고 다른 병원은 통풍 의심된다고 하는데 가능성이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