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목 부상 후 부었을 때 응급실 가야 하나요?
어제 계단에서 뛰어내려서 왼쪽발목이랑 오른쪽발목을 다쳤는데요 왼쪽발목은 병원에서 깁스를 했고 오른쪽 발목은 깁스를 안햇는데 발이 부었는데 응급실 가도 되나요?
어제 계단에서 뛰어내려서 왼쪽발목이랑 오른쪽발목을 다쳤는데요 왼쪽발목은 병원에서 깁스를 했고 오른쪽 발목은 깁스를 안햇는데 발이 부었는데 응급실 가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계단에서 뛰어내려서 양쪽 발목을 다치셨다니 많이 아프고 걱정되시겠어요.
이미 왼쪽 발목은 병원에서 깁스 치료를 받으셨는데, 오른쪽 발목이 부어있는 상황이라면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 경우:
응급실 방문을 고려할 수 있는 상황:
현재 오른쪽 발목의 부종 정도와 통증의 심각성에 따라 판단하시면 되는데, 위의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응급실 방문을 권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냉찜질을 하고 발을 심장보다 높게 올려두면서 휴식을 취하신 후, 다음날 정형외과를 방문하셔도 됩니다.
다만 이미 한쪽 발목을 다친 상황에서 반대쪽도 부상을 입으셨으니, 안전을 위해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농구하다가 발목을 접질렀습니다. 통증이 엄청난데 붓기도 육안으로 보일정도로 엄청납니다. 일단 얼음찜질 중인데 응급실을 가야할지, 그냥 얼음찜질 하다가 내일 정형외과 방문하는게 좋을지 문의드립니다.

목이 너무 부어서 숨이 안쉬어져요 오전에 병원가서 수액이랑 약 받아와서 먹었는데 지금 숨을 거의 못쉬겠어요 응급실이라도 가야할까요? 정형외과도 같이 처방받아서 현재 먹은 약 사진이랑 여기에 추가로 지르텍 한알 먹었습니다

밤에 발목을 다쳤는데 응급실 가면 치료해주나요? 어떻게 해주는 지 궁금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