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러운 굉음에 예민한 이유와 골프 소리에 대한 대처 방법은?
일상적인 소리는 괜찮은데 풍선, 폭죽, 불꽃놀이, 골프 치는 소리 등 갑작스러운 굉음에만 예민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골프를 꼭 배워야 할 일이 있는데 이 문제의 원인이 뭐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
일상적인 소리는 괜찮은데 풍선, 폭죽, 불꽃놀이, 골프 치는 소리 등 갑작스러운 굉음에만 예민한 이유가 무엇인가요? 골프를 꼭 배워야 할 일이 있는데 이 문제의 원인이 뭐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나요?
갑작스럽고 큰 소리에 예민한 것은 '음성 긴장 반응'이라고 불리는 자연스러운 반응일 수 있습니다. 이는 놀람, 두려움 또는 스트레스 상황에서 우리 몸이 보여주는 방어적인 반응입니다. 일상적인 소리에는 적응이 되어 있지만, 예기치 않은 큰 소리에는 놀라서 더 큰 반응을 보이는 것이죠. 이러한 반응은 개인의 경험, 성격, 신경계의 특성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특정 소리에 대해 더 민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거의 부정적인 경험이나 트라우마가 연관되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1. 점진적 노출: 골프 치는 소리와 같은 굉음에 점차적으로 노출되어 익숙해지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처음에는 멀리서 소리를 듣다가 점차 거리를 좁혀가며 소리에 대한 민감도를 낮추는 방법입니다. 2. 이완 기법: 깊은 호흡, 명상, 요가 등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이완을 도모하여 긴장을 완화시키는 방법입니다. 3. 인지 행동 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소리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과 반응을 재평가하고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4. 청각 보호구 사용: 골프 연습을 할 때 귀마개나 이어플러그를 사용하여 소리의 강도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원인이 심리적인 요인에 기인한다면 심리 치료를 받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민감성이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거나, 갑작스러운 소리에 대한 두려움이 심해진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각 전문가(이비인후과 의사)나 심리 치료사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릴때부터 큰소리에 예민한편인데 특정소리에 불안감과 공포를 느껴요 아무것도 못하겠고 심장소리도 빠르고 커요 이럴땐 이비인후과를 가야하는지 정신과를 가야하는지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궁금해요
갑자기 마음 불안하고 구토도 하고 어지러운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는데 요즘 너무 예민해서 기분탓같기도 하구요...불안장애가 있는것같아요 기분탓때문에 몸도 아픈것같고ㅠㅠ 불안해서 일상생활이 제대로 안됩니다 청심환을 먹어도 큰 효과가 없고 꿈자리도 사나워요 ㅠㅠ 범불안장애라고 하나요?자꾸 과하게 걱정이 되고 플라시보효과인지 자꾸 몸도 안좋아요 ㅠ 스트레스받으면 이유없는 복통이나 허리통증이 나타나기도하나요? 병원에서는 큰 이상이 없다고 해서요..그리고 잠이 많아졌는데 스트레스 받으면 잠이 많아지기도 하나요?식욕도 떨어졌어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