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핵수술 후 엉덩이 통증이 정상인가요?
치핵수술 후 통증이 엉덩이 뒤쪽이 뻐근한 느낌이 맞나요? 어떤자세가 덜 아픈가요?
치핵수술 후 통증이 엉덩이 뒤쪽이 뻐근한 느낌이 맞나요? 어떤자세가 덜 아픈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핵수술 후 엉덩이 뒤쪽의 뻐근한 통증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수술 후 회복 과정에서 느끼시는 불편함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치핵수술 후 엉덩이 주변의 뻐근한 통증은 어느 정도 정상적인 반응일 수 있습니다. 수술 부위 주변 근육들이 긴장하거나 수술로 인한 염증 반응, 그리고 통증을 피하려는 자세 변화로 인해 엉덩이 뒤쪽 근육에 부담이 가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통증을 줄이는 자세로는:
다만 수술 후 시간이 지났음에도 통증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수술 부위의 염증이나 상처 치유 지연 등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특히 통증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하거나, 발열이나 분비물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수술을 받으신 병원이나 가까운 항문외과에서 상태를 확인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외치핵? 췌피? 인지 정확히 모르겠는데 병원에선 약한 치핵이 있다고 하시면서 바로 제거 가능하다고 해서 부분 마취로 10분 정도 걸려 수술하고 온지 10일 정도 지났습니다 외래 다녀왔는데 제가 보기엔 크기가 전보다 줄긴했지만 여전히 튀어나와있고 일반적인 모양은 아닌거 같아 부어있는건지 물어보니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피도 진물도 안나서 더 이상 외래 안와도 된다고 하셨는데 원래 말끔하지 않고 전보다 크기만 줄어든 모습으로 남게 되나요? 동그라미 친 두 부분이 제거한 부분인데 저렇게 튀어나와있는데 원래 저렇게 마무리 되나요ㅠ

연고 배달 부탁해요 바터팽대부암 수술 2개월되었어요 심방세동 부정맥약 복용중입니다

치핵수술항생제, 치질약 일주일치 처방받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