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일에 쉽게 좌절감을 느끼고 죽고 싶다고 느껴요 예를 들어 카페에서 음료를 잘못 시켰거나, 집에서 찾는 물건이 안 보일 때.. 그럴 때 화도 지나치게 많이 나고요.. 뭔가 하루하루 의미도 모르겠고 열심히 하던 일들도 귀찮고..
그냥 뭔가 일이 안 풀리면 세상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지고 싶고, 사람들 기억 속에서 잊혀지고 싶어요 죽으면 일이 너무 복잡해 지고(장례라던가, 남은 사람들 감정이라던가) 사람들 시선도 무서워서 죽는 건 까다로울 것 같으니 그냥 사라지면 좋겠어요 그런데 의문이 드는 건 제가 우울증을 겪을 자격이 없는 것 같아서예요.. 제가 게으르고 한심해서 제 할 일도 제대로 못하고 남들보다 뒤처지는 건데 그것 때문에 우울감을 느끼는 것 같은데 그렇다고 열심히 살지도 않고요.. 우울증에 걸릴 이유도 크게 없는 것 같아요 굳이 따지자면 안 좋은 상황에 놓인 것고 아니고 그냥 제 스스로가 한심해서 일을 키우는 것 같은데.. 이런 것도 치료를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우울증불안심리상담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3.12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최근 반복되는 우울감에 많이 힘드셨을 것 같아요.
우울증에 걸리고 싶어서 걸리는 사람은 없어요. 내가 생각하고 있는 상황이나 환경에 의해 기분이 결정이 될거고 그러한 기분이 하루를 의미 없는 시간으로 만들기도 해요.
음료를 잘못 시킬 수 있고, 갑작스럽게 찾고자 하는 물건이 눈에 보이지 않으면 답답할 수 있어요. 모든 일이 내 뜻대로 풀리지 않을 때도 있지만 반면에 잘 풀릴 때도 있었을 거에요:D
누군가 질문자님께 사라졌으면 좋겠다고 말하지 않아요. 남들보다 너가 훨씬 더 뒤쳐진다고 말하지도 않았을 거에요. 그러니 지금 살고 있는 이 오늘 하루에 잘 보냈다고 잘 견뎌냈다고, 내일은 또 내일의 내가 오늘 하지 못했던 걸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꼭 열심히 살아야, 오늘의 모든 일이 잘 풀려야만 하는 건 아니에요. 나에게, 그리고 내 주변 사람들에게 나쁜 일이 일어나지 않았고 그렇게 아무 일 없이 무탈하게 하루를 보냈다면 오늘 하루도 잘 보낸거라고 생각했으면 좋겠어요. 이러한 말들이 질문자님께 큰 위로가 될 지 모르겠지만 작은 응원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어요. 하루하루 응원할게요:D
다만, 이러한 우울감이 지속되고 반복되어 일상 생활이 어려운 경우에는 심리상담이 필요할 수 있고, 정신건강의학과의 진료를 받아보신 적이 없다면 나타나는 증상과 징후에 대해 개인의 정확한 상태 파악과 더불어 심리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첫 진료는 대면 진료를 권장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