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근치료기 사용시간 늘려도 되나요?
관절 통증 완화 목적 의료기기 인증도 받고 염증 수치 관련 임상시험 결과도 있다고 해서 관절근치료기를 샀는데요 보통 하루 1~2번 20분 정도 사용하니 손목이랑 무릎통증이 많이 줄어들었어요. 그래서 사용시간을 좀더 늘리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관절 통증 완화 목적 의료기기 인증도 받고 염증 수치 관련 임상시험 결과도 있다고 해서 관절근치료기를 샀는데요 보통 하루 1~2번 20분 정도 사용하니 손목이랑 무릎통증이 많이 줄어들었어요. 그래서 사용시간을 좀더 늘리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관절근치료기 사용으로 통증이 완화되어 다행입니다. 하지만 의료기기의 사용시간을 늘리는 것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접근하셔야 합니다.
의료기기는 제조사에서 안전성과 효과를 검증한 권장 사용법이 있으며, 이를 초과하여 사용할 경우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나 피부 손상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하루 1-2번, 20분씩 사용하여 효과를 보고 계신다면, 우선은 이 사용법을 유지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사용시간을 늘리고 싶으시다면:
무엇보다 현재 효과를 보고 계시니, 급하게 사용시간을 늘리기보다는 꾸준히 권장 사용법대로 사용하시면서 전문의와 상의해보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탁센 레이디(이부푸로펜) 설명서에 1일 2정 3회라고 적혀있는데, 생리통때문에 너무 아파서요ㅠㅠ 아침 9시 30분, 오후 1시 30분, 5시 30분, 9시 30분, 새벽 1시 30분 이렇게 두알씩 4시간 간격으로 5번 먹어도 될까요..?

설사 때문에 락토프린정 2알씩 새벽 5-6시쯤 한번이랑 11시쯤 한번 먹었는데 3시쯤에 한번 더 먹고도 설사 계속하면 7시쯤에 복용 해도 될가요? 그렇게 되면 1일 4회가 되서요

여드름 때문에 이소티논을 복용한 지 2주 정도 됐습니다. 1일 1회 복용하라고 하셔서 그렇게 하고 있는데 입술만 조금 건조해지고 피지가 줄지를 않습니다. 혹시 1일 2회로 늘려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