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 추적검사 전 불안해도 괜찮을까요?

한OO • 2025.08.07

제가 작년 이맘때쯤 자궁경부암검사 했다가 비정형세포 떠서 hpv 검사하고 39번 뜨고, 조직검사까지 했는데 조직검사 결과는 단순 염증이였어요... 그 이후 영양제 챙겨 먹으면서 면역력 관리 하며 지내다가 올해 2월 자궁경부암 추적검사에서 이상소견 없음이 나왔어요...!!! 지금까지도 계속 영양제, 밥 잘 챙겨먹으니 분비물도 줄어드는 느낌이 들긴 하더라구요. 벌써 6개월이 지나 내일모레 추적검사 다시 받으러 가는데 검사 받으러 갈 때 되니 호전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불안 하긴 불안하네요 ㅜㅜ 올해 2월부터 지금까지 성관계도 딱 한번 하고 안했어요... 저 괜찮겠져..? ㅠㅠ

성병자궁경부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5.08.07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작년 이맘때쯤

    검사 했다가 비정형세포 떠서 검사를 하고 39번이 뜨고 조직검사를 했는데 단순 이었다고 하셨어요.
    이후 관리를 꾸준히 했고 올해 2월 자궁경부암 추적검사에서 이상소견 없음이 나왔다고 적어주셨어요.
    이후 6개월이 지나 내일 모레 추적검사를 다시 받으러 가는데 괜찮을지 문의를 주셨어요.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적어주신 내용을 살펴보았을 때

    관리를 잘 해주셨고, 분비물도 줄어드는 느낌이라면 크게 문제는 없을 것으로 보여요.
    다만 이전에 염증 소견이 나왔을 때 원인 균을 찾거나 그에 맞는 치료를 하셨을까요?

    작년에 비정형 세포가 보여 HPV 39번 양성 판정과 함께 조직검사까지 진행하셨고, 다행히 결과가 단순 염증으로 나왔다면 당시에는 고위험 HPV

    이 있었지만 세포 변화는 진행되지 않은 상태였던 것으로 판단이 되어요.
    2월 추적 검사에서 이상 소견이 없었다면 바이러스가 잠복 또는 소멸된 상태일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HPV는 대부분의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면역력에 의해 자연 소실되는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지금처럼 영양제 잘 챙기시고 식사와 수면,

    를 잘 하셨다면 긍정적인 변화와 결과를 기대하셔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분비물이 줄어들고 있고 특별히 불편감이나 증상이 없다면, 괜찮으실 것으로 보입니다. 너무 걱정하지 말고 추적검사 잘 받아보시면 될 것 같아요.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가다실 9가 접종 효과, 방법, 보험 여부까지! 가다실의 모든 것

    가다실 9가 접종 효과, 접종 방법, 주의사항, 보험 여부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산부인과 관련 질문

내게 딱 맞는 정보가 없다면?
닥터나우에서 진료부터약 처방까지 받아보세요
app_home_screen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