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실에서 발생하는 심장 두근거림, 과호흡, 어지러움은 공황장애인가요?
교실에 사람들이 꽉 차면 심장이 두근거리고 과호흡이 오거나 우르르 소리만 들려도 어지럽고 발작이 옵니다.이건 공황인가요 광장인가요?
교실에 사람들이 꽉 차면 심장이 두근거리고 과호흡이 오거나 우르르 소리만 들려도 어지럽고 발작이 옵니다.이건 공황인가요 광장인가요?
말씀하신 증상들은 공황장애의 가능성을 생각해 볼 수 있어요. 공황장애는 갑자기 극도의 두려움과 불안을 느끼는 불안 장애의 일종으로 심한 불안과 초조감, 죽을 것 같은 공포, 가슴 뜀, 호흡 곤란, 흉통이나 가슴 답답함, 어지러움, 손발 저림, 열감 등의 다양한 신체 증상을 동반한다 해요. 교실과 같이 사람들이 많은 공간에서 심장이 두근거리고 과호흡이 오거나 소리에 민감해지는 증상은 광장공포증과도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슷한 증상을 겪는다 해도 모두가 같은 질환을 앓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대면진료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전문가의 도움을 통해 적절한 치료와 관리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불안,공황장애 환자입니다. 일상이 무너진지 1년이 되었습니다. 어지러움,졸림,무기력항상 있고, 과호흡,두근거림,불안,초조도 있습니다 모든 게 없어지는 건 바라지도 않구요 그냥 궁금한 건 비상약 즉 신경안정제를 먹으면 항상 과호흡,두근거림,불안,초조 때문에 먹는데 그 증상은 그대로고 애꿎은 어지러움,졸림,무기력만 더 심해지니 더 불안해지네요 진짜ㅋㅋㅋㅋ어이가 없어서 웃음만 나오네요 내가 공황장애가 아닌가..? 아니 비상약 이 공황장애 환자들한텐 정말 최후의 보루 희망이라는데 난 뭐야 이건..? 중간에 극복한다고 천천히 다시 시작하자는 마인드로 아르바이트부터 시작했는데 결국 비상약이 안 통해서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알프람,아티반 먹었구요 진정만 되고 잠만 자게 되면 그게 무슨 비상약 인가요 일상을 버티게 해주는 게 비상약이지 애초에 공황장애로는 죽지도 않는데 그래서 궁금한 건 불안,공황,과호흡 증세 나타났을 때 먹은 비상약중 졸림을 유발하지 않는 건 없나요?
이거 공황 심해진 거 맞지? 목말라서 펩시 마셨는데 다행히 먹었는데 발작이 없더라 "아싸!" 해서 계속 마셨는데, 오늘 아침에 밥 먹고 점점 과호흡이 왔고 심장도 두근거리고 목도 조이는 거 같고 손발에 땀도 나고 저렸음 근데 저녁밥 먹어도 그렇네?
어제부터 심장이 빨리 뛰더라구요 30분 이내 잠잠해지면 공황장애라고 생각 할 텐데 좀 어지럽고 과호흡처럼 숨이 잘 안 쉬어져요 근데 맥박은 정상이예요... 심전도 검사 가능할까요? 관련 질환은 뭐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