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인지 의심되는 증상들, 도움을 받아야 할까요?
제가 우울증인지 뭔지 모르겠는데 항상 무기력하고 집안을 더럽히고 심지어 몸에 칼을 대는 짓까지 했습니다. 혹시 이게 우울증인 걸까요? 항상 죽고 싶어하며 눈물을 자주 흘립니다.
제가 우울증인지 뭔지 모르겠는데 항상 무기력하고 집안을 더럽히고 심지어 몸에 칼을 대는 짓까지 했습니다. 혹시 이게 우울증인 걸까요? 항상 죽고 싶어하며 눈물을 자주 흘립니다.
AD
말씀하신 무기력함, 자해 행동, 자살 충동, 잦은 눈물 등의 증상은 우울장애를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우울장애는 의욕 저하와 우울감을 주요 증상으로 하여 다양한 인지 및 정신 신체적 증상을 일으키며 일상의 기능 저하를 가져오게 되는 질환입니다. 이러한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자살 충동이 있을 경우에는 즉시 도움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24시간 자살예방센터 1588-9191에 연락하시거나 가까운 응급실을 방문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당신의 안전과 건강이 가장 중요하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도움을 요청하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우울증인지 뭔지 모르겠습니다. 뭐든지 무기력하고 즐겁지않습니다. 모든게 다 힘들고 할수가 없습니다. 결혼하자는 남자친구와도 도저히 결혼할수가 없어서 헤어지고 몸이 아파서 정신이 힘든지 정신이 불완전해서 몸이 아픈건지도 모를지경이 되었습니다. 자다가도 일어나서 울고 일어날때도 울면서 깼었는데 이젠 눈물도 나지 않다가 갑자기 별것도 아닌것에 너무 슬퍼져 혼자 울게됩니다. 일도 팽겨치고 대충하고 있구요. 항상 불안,두려움,무기력,무감동,피곤,지침이 있습니다. 주변사람들에게 항상 빛나고 멋진사람이라는 말을들었는데 오랜만에 만난사람에게 왜이렇게 약해졌냐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그냥 죽고만 싶습니다.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으면 우울증을 걸리수가 있나요? 우울증인지 인식을 못하고 계속 갖고 있을수도 있나요? 스트레스를 받고나서의 증상이 궁금해요. 그 증상들이 심하다면 치료를 꼭 받아야 하는지와 받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도 궁금해요
우울증일까요? 아님 그냥 패션우울증? 가면 우울증 일까요? 학생이라서 학교에서는 친구들과 잘지내고 다른사람(부모님, 지인) 과 있을때는 그래도 나름대로 밝은 학생입니다. 그런데 혼자있게 되면 왠지 모를 우울감이 옵니다. 올해 6월쯤 부터 그랬어요. 공부도 손에 잡히지 않고 핸드폰만 합니다. 자기전까지 해서 거의 매일 새벽에 잡니다. 약간 스마트폰 중독같아요. 그래도 시험기간되면 좀 해서 중학생이라 성적은 좋습니다. 하지만 고등학생때도 이러면 어쩌나 걱정입니다. 요즘 왜 사는지 모르겠고 어차피 언젠가 죽을거 진로도 딱히 없어서 미래가 캄캄합니다. 미래를 생각하면 막 답답하고요. 어떨땐 진짜 죽고싶어요. 갑자기 뛰어내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어요. 창문열고 얼마나 높은지 확인하고요. 아님 사고 나는 상상같은 거요. 근데 이런 생각들을 하면 가슴이 좀 답답한데 기분은 나아집니다. 패션우울증과 가면우울증일까요? 아님 실제 우울증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