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유산균 공복 섭취 후 식사 시점은?
백OO • 2026.01.31
간유산균 을 공복에섭취하고 식사는 언제 해야하나요
영양제
간유산균 을 공복에섭취하고 식사는 언제 해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유산균을 공복에 섭취하신 후에는 약 30분에서 1시간 정도 간격을 두고 식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시간 간격을 두면 유산균이 위산이나 소화효소에 의해 사멸될 가능성을 줄이고, 장까지 더 많이 살아서 도달할 수 있어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은 공복 상태에서 단독으로 섭취하는 것이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므로, 식사와 함께 섭취하기보다는 시간 간격을 두고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질문자님의 생활 패턴에 맞게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은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가루 유산균 공복에 먹고 얼마 후에 식사해도되나요? 그리고 가루 유산균 먹을때 물 마셔도 되나요?

유산균먹고 바로 먹어도 되나요??

유산균은 공복 섭취시에 가장 효과가 있다고 들었는데 공복에 섭취 후 바로 음식을 먹으면 효과가 줄어드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