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에 파사렉트 연고가 효과적인가요?
한 2-3주 전에 변비가 있어서 변 특정 부분이 굵어서 그런지 치열이 발생했는데 계속 변을 볼 때마다 항문에 약간의 통증과 출혈이 발생합니다 푸레파인 바르고 있는데 잘 안먹히는 것 같아요 파사렉트 연고가 필요할까요? 처방이 필요하다고 들었습니다
한 2-3주 전에 변비가 있어서 변 특정 부분이 굵어서 그런지 치열이 발생했는데 계속 변을 볼 때마다 항문에 약간의 통증과 출혈이 발생합니다 푸레파인 바르고 있는데 잘 안먹히는 것 같아요 파사렉트 연고가 필요할까요? 처방이 필요하다고 들었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열로 인한 통증과 출혈로 불편함을 겪고 계신 상황이 안타깝습니다.
파사렉트 연고는 니트로글리세린 성분이 포함된 치질용제로, 항문이 찢어진 열창이나 치질 수술 후 상처 등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 약은 항문 근육을 이완시켜 혈류를 개선하고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치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사렉트 연고는 처방이 필요한 약품이므로 의사의 진료를 통해 처방받으셔야 합니다. 비대면 진료를 통해서도 처방이 가능합니다.
치열 관리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변비를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온수 좌욕을 자주 시행하는 것도 증상 호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성적인 치열로 진행될 경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만성치열인 경우에도 파사렉트 연고를 사용하면 효과가 있을까요?

치열로 파사렉트 연고 처방 받았는데 항문에 바를때 잠깐 따갑고 지금은 괜찮은데 발라도 되는건가요?

만성치열로 파사렉트 연고 처방받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