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이 계속되면 병원을 바꿔야 할까요?

조OO • 2026.05.17

경추통 경부 과 회전근개 증후군 테니스 팔꿈치과 관절통 무릎관절(퇴행성 관절염)양쪽무릎이 염증이 생겼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5번째 방문 인데도 불구하고 통증은 완화되지커녕 더 아파서 미칠지경입니다.. 다른 외과 병원에가서 진료를 보는게 낫을까요?

신경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신경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17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여러 부위의 통증으로 5번째 방문까지 했는데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고 오히려 더 심해져서 정말 힘드실 것 같아요.

    현재 상황에서는 다른 병원으로 방문하여 추가적인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고려해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경추통, 회전근개 증후군, 테니스 팔꿈치, 퇴행성 관절염 등은 모두 치료에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는 질환들이지만, 5번째 방문까지 했는데도 통증이 더 심해진다면 현재 치료 방법이 질문자님에게 적합하지 않을 가능성도 있어요.

    다른 정형외과로 방문하셔서 새로운 관점에서 진단과 치료 방법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또는 현재 병원의 주치의에게 통증이 더 심해지고 있다는 점을 명확히 전달하신 후 치료 방법의 변경이나 추가적인 검사에 대해 상담해보시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어요.

    통증이 지속되고 악화되는 상황에서는 적극적으로 다른 치료 옵션을 찾아보시는 것이 중요하므로, 다른 병원에서 세컨드 오피니언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신경외과 관련 질문

  • 다리 수술 후 염증이 계속되고 힘들어서 병원을 바꿔야 할까요?

    아니 진짜 너무 속상합니다 다리 때문에 수술을 한번 했는데 염증이 생겼다고해서 두번 재수술을 했는데 염증이 안 사라진다고 한번 더 한답니다 ㅋㅋ 이제 염증 사라지면 꼬매는 수술까지 해야한다는데 너무 힘들어요 하반신 마취 때문에 속도 안좋고 장시간 똑같은 자세로 엎드려서 수술 기구들 소리 들으면서 버티기가 너무 토나오고 죽고 싶을 지경이에요 이 수술하고도 염증이 안 사라진다고 하면 또 해야하는데 이정도면 병원이 수술을 잘 못 하는건 아닌가요? 피검사도 잘하시는 분은 진짜 잘하시는데 못하는 간호사들은 이곳저곳 깊게 찌르고 죄송해요 못 했어요 이러고 입원전에는 다리만 아팠는데 입원하고 나니깐 오만가지 병들 다 겪네요 열도 계속 39.8도에서 안떨어지지를 않나 오한 증상이 나타나질 않나 항생제 때문에 두피랑 목이 부어오르고 간지럽 질 않나 머리가 어지럽질 않나 붕대를 잘못 감아서 아프질 않나 참 가지가지 오만가지 하네요 너무 힘들어서 죽고싶네요 안아픈 곳이 없네요 미치겠습니다 병원을바꿀까요

    정형외과

    2023.10.30
  • 약을 바꾼 후 통증과 불편감이 계속되는데,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몸살이있어서 지어주신약이 독했는지 속이넘 아프다고 약을 바꿨습니다 식사후 약을먹고 위보호제 짜먹는 액체도 몇개씩 먹었는데요.. 밤에 떠굴떼굴거리매 등이아팠다가 어깨가아팠다가 골반이아팠다가하며 통증도 돌아다니며 있고..어떻게하면 괜찮다가도넘 아파서 잠을 한숨도 못잤습니디ㅣ....ㅜㅜ 참고로 지난 바뀐 당뇨약을 먹고부터 가슴이 먹척하긴했었습니다.... 뭐가잘못된건지...정말 이유를 알아서 제대로 치료받고싶어요...5일째이러고있는데요..일도 해야하고...막막합니다 전 참고로53세여자입니다..

    감기/몸살

    가래

    기침

    +1
    2023.11.22
  • 야로즈 6개월차 복용 중 부정출혈 계속되어 바꿔야 할까요?

    야즈 6개월차 복용중인데 항상 부정출혈이 있었고 2알씩 먹어보라는 병원 권유에 저번달은 2알씩 먹고 출혈이 없었는데 이번달은 또 생겨서 다시 2알 먹으니 없는데 다음달도 2알을 먹어야 할까요..? 아니면 바꿔볼만한 피임약이 있을까요?

    성 고민

    부작용

    부정출혈

    2024.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