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골 피어싱 염증에 어떤 연고를 써야 하나요?
연골 피어싱 뒷쪽에 진물이 나오고 살툭튀가 됐는데 연고도 바르면 괜찮아질까요?? 발라도 된다면 써야하는 연고나 발라도 괜찮은 연고 알려주세요ㅠㅠ
연골 피어싱 뒷쪽에 진물이 나오고 살툭튀가 됐는데 연고도 바르면 괜찮아질까요?? 발라도 된다면 써야하는 연고나 발라도 괜찮은 연고 알려주세요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연골 피어싱 부위에 진물이 나오고 살이 튀어나온 상태라니 많이 걱정되시겠어요.
연골 피어싱 염증에는 항생제 연고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피로신 성분이나 퓨시드산 성분의 항생제 연고가 세균성 피부 감염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연고 사용 시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만 연골 부위는 혈류가 적어 감염되면 연골염으로 진행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통증, 붓기, 열감이 점점 심해지거나 고름이 계속 나오고 열이 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감염이 악화되고 있는 신호이므로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합니다.
염증이 완전히 가라앉을 때까지는 피어싱을 다시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사타구니 습진? 몇 주 전 부터 사타구니 쪽이 간지럽기 시작하더니 좀 지나니까 빨갛게 되고 염증처럼 변해 속옷을 입을 때마다 쓸려 따갑습니다. 매일 그러는 것은 아니고 주에 한 두 번씩 땀이 차거나 물기가 생기면 빨갛게 되면서 따가워 지는데 이럴 땐 무슨 연고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참고용으로 약간 불쾌할 수 있지만 사진도 첨부해봅니다.

손으로 아랫턱을 만지는 습관이 있어서 그 부위만 검게 착색됐습니다. 그 외 상처나 피부병은 없습니다. 이렇게 손으로 지속적으로 만져서 생긴 착색에는 어떤 연고를 발라야 하나요?

연골 피어싱 뚫은지 하루가 되었는데 샵에서 준 연고를 잃어버러서 약국에서 사려고 합니다 에스로반이나 베아로반 후시딘 중 어느것을 사용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