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한 불안감, 수면장애, 호흡곤란, 시력저하 증상 관련 질문
최근 스트레스 때문에 불안감이 크고 잠도 못자고, 시력이 저하된 기분이 듭니다. 호흡도 가끔 힘들고, 눕기만 하면 불안한 기분이 생기고 잠을 못잡니다. 아침이 되어서 잠을 자면 점심쯤 일어납니다.
최근 스트레스 때문에 불안감이 크고 잠도 못자고, 시력이 저하된 기분이 듭니다. 호흡도 가끔 힘들고, 눕기만 하면 불안한 기분이 생기고 잠을 못잡니다. 아침이 되어서 잠을 자면 점심쯤 일어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불안감이 크고 수면장애를 겪으시며 호흡곤란과 시력 저하 증상까지 느끼고 계시는군요. 이러한 증상들은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적절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불안감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 명상, 심호흡 등의 이완 기법을 시도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불안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수면 위생을 개선하기 위해 잠자리에 들기 전에는 전자기기 사용을 줄이고,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유지하려고 노력해 보세요. 카페인과 알코올 섭취를 줄이는 것도 수면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호흡곤란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이는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시력 변화가 느껴진다면, 안과 검진을 통해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보다 구체적인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라면 가까운 정신건강의학센터에 방문하셔서 의사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필요하다면 정신건강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현재 대면 진료가 어려운 상황이시라면 전화 상담으로 진행되는 비대면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닥터나우 앱을 통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비대면 진료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요즘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어서 그런건지 숨 쉬기가 갑자기 힘들고 명치가 막힌 듯 하고 심장이 터질듯 합니다. 집 밖으로 나가기 싫고 갑자기 제가 죽는건 아닌가 싶습니다. 무슨 증상이 이런지 모르겠어요..스트레스 심하게 많이 받고 있는 것들 때문에 제 상태가 이런가 싶기도 합니다.
몇 개월 사이에 갑자기 불안감이 몰려오더니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정도로 불안감이 몰려왔어요 제일 크게 온 불안감은 알레르기 반응이 올라올까봐에요 평소에 알레르기가 일어난적도 없는데 갑자기 음식 먹는게 무서웠던 적도 있어요 지금은 음식 알레르기에 대한 불안감은 사라졌는데 약물 알레르기에 대한 불안감 때문에 발에 육아종?이 났는데도 소염제를 못먹겠더라고요...다른 약들도요 그래서 악으로 깡으로 버티고 있는데 힘드네요...얼마전에 학교에서 약을 먹었는데 불안해서 결국 공부에도 집중이 안되거 공황발작까지 오더라구요...알레르기는 하루아침에 생길 수도 있다고 해서 더 불안하네요...
간헐적으로 잠을 못자겠어요 정말 피곤하고 고된 상태인데 잠에 들 법하다가도 하고있는 업무와 관련해서 불안한 생각이 번뜩 떠오르고 갑자기 가슴이 철렁 내려앉는 느낌이 들면서 잠에 잘 수가 없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은날에는 심해요. 잠을 편히 못자서 그런지 구내염도 생기고 잠을못자는 것 자체도 스트레스입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