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 공포증인가요?
제가 성격이 많이 소심한데 사람들 앞에서 얘기하면 다 절 쳐다볼 거 같고 대화 하면 다 쳐다볼 것 같아서 무서운데 이건 시선 공포증 인가요?
제가 성격이 많이 소심한데 사람들 앞에서 얘기하면 다 절 쳐다볼 거 같고 대화 하면 다 쳐다볼 것 같아서 무서운데 이건 시선 공포증 인가요?
말씀하신 증상은 사회불안장애, 특히 시선 공포증일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시선 공포증은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나 평가에 대한 과도한 두려움으로 인해 불안감을 느끼는 상태를 말하며, 이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 앞에서 말을 할 때, 대중 화장실에서 소변을 볼 때, 이성에게 만남을 신청할 때 등 다양한 사회적 상황에서 심한 불안감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불안감이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하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을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약물 치료도 고려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정신건강의학과 진료 기록이 취업에 불이익을 주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저는 중학교 3학년인데요 전 밖에서 말을 하는 게 무서워요 왜냐면 말을 하면 다 절 쳐다볼 거 같은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새롭고 처음 본 사람이 있으면 말을 못 걸어요 이유는 위에랑 똑같고요 그리고 발표도 못 해요 발표는 절 다 쳐다보니까요 이것들만 보면 시선 공포증인가요?
사람들 앞에 서거나 당황하거나.. 그냥 별것 없는 상황에 얼굴이 빨개지는게 너무 심합니다 계속 되니까 너무 스트레스 받고 계속 이 상황이 반복되니까 그런 상황에서 있고싶지가 않게되네요 ㅜㅜ 적면 공포증이라고 볼 수 있을까요? 신경과에 치료를 받으면 나아질 수 있을까요?
공연장에서, 노래방 큰 볼륨, 영화관에서 너무 큰 영화 사운드까지 일상 속에서 있는 큰 소음들에 많이 민감하고 무서워하는데 일종의 공포증인가요? 그럴 수 없다라는 걸 알지만 이 소음들로 인해 건물 붕괴된다던지 땅이 꺼진다던지 할 거 같아 너무 큰 소리들에는 민감해지고 가슴이 답답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