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력과 집중력이 떨어지고 계획을 실천하기 어려운 상황,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주의력이 상당히 떨어지고, 무슨일을 할때 오래 집중못합니다, 물건자주잃어버리며 사람 말 귀기울여 듣질못해요. 게을러서 어떤일을 시작하는것도 어려우며 계획을 새우되 실천은 어렵습니다
주의력이 상당히 떨어지고, 무슨일을 할때 오래 집중못합니다, 물건자주잃어버리며 사람 말 귀기울여 듣질못해요. 게을러서 어떤일을 시작하는것도 어려우며 계획을 새우되 실천은 어렵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주의력과 집중력이 결핍되는 현상으로 보이며 정확하게 정신과 상담을 받아 보심이 좋겠어요. 혼자 스스로 이겨내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건망증이 심하고, 주의가 산만하다면 ADHD 일 수 있어요. ADHD 자가진단 테스트 한번 해 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주의력? 집중력? 부족인 거 같을 땐 어느 병원 가야하나요? 간단하게 상황을 적어보자면 1) 병원에서 처방전 받고 수액을 맞은 뒤 바로 코 앞에 약국이 있으나 아무 생각 없이 집에 가버렸어요 2) 회사에 노트북 들고 출근해야 되는데 (매일x, 외근 있을 경우) 안 들고 2번이나 출근했어요 3) 신분증이 필참인 시험에 신분증을 안 들고 갔어요 이런식으로 생각이 없어요 뇌에서 막 집중하고 신경쓰고 있지 않는 느낌? 그냥 정말 아무 생각 없이 살고 있는 것 같은데요. 자잘해 보일 수 있지만 좀 자주 그래서 생활에 영향을 끼치는 거 같아요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요..? 어떤 병원을 가 보아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한 가지 일에 장시간 집중을 못합니다. 강박증, 틱이 유아때부터 있었는데 스트레스 받는 행동들을 멈추거나 생각하는 걸 포기하면 틱이 줄어들어듭니다. 이런 식으로 살아오다보니 싫어하는 일에 오랫동안 집중하지 못하는게 습관화 되고 집중하는 시간이 점점 줄어듭니다. 괴로울 정도로 벼락치기를 하게되고 그나마 좋아했던 일에는 몰입도가 높았지만 요즘은 그마저 점점 힘들게 느껴집니다. (책상에 앉는 것 부터가 힘들고 일을 시작하기까지 너무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하나의 일에 집중을 못 하는 거 같아요 무슨 일을 하다가 갑자기 뭘 하고 있었는지 까먹는다거나 갑자기 멍하니 서있을 때가 최근에 자주 생긴 거 같아요 알바할 때 특히 더 그런 거 같아요 자꾸 미래에 일어날 일이 실패할 거 같은 생각도 함께 들어요 망해버릴 거 같고 이런 거 때문에 덜덜 떨거나 미쳐버릴 거 같은 게 많아졌어요 무슨 증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