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클리닉에서 탈모주사 시술 신뢰해도 될까요?
원형탈모로 국소스테로이드 주사 맞으려는데 병원이 산부인과 피부클리닉 밖에 없어서요 각종 피부주사와 시술을 하시고 이력도 상세히 적혀있던데 탈모주사도 잘놓으실까요?믿고가도 될만한지
원형탈모로 국소스테로이드 주사 맞으려는데 병원이 산부인과 피부클리닉 밖에 없어서요 각종 피부주사와 시술을 하시고 이력도 상세히 적혀있던데 탈모주사도 잘놓으실까요?믿고가도 될만한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원형탈모로 치료를 받으려고 하시는데 병원 선택에 대해 고민이 되시는군요.
원형탈모는 자가면역질환으로 생각되며, 국소 스테로이드 주사가 효과적인 치료법입니다. 특히 탈모 부위가 두피 면적의 50% 이하를 차지하는 경우에는 국소 스테로이드 주사 요법을 첫 치료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피부클리닉에서도 탈모 치료가 가능하며, 해당 클리닉에서 각종 피부 주사와 시술을 하고 있고 이력이 상세히 기재되어 있다면 탈모 주사 시술에 대한 경험도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클리닉을 선택하실 때는 다음 사항들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원형탈모는 건강보험 적용 내에서 주사 치료가 가능하므로, 해당 클리닉에서 보험 적용이 되는지도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탈모인지 아닌지 검사만 해보고 싶은데 피부과랑 두피클리닉이랑 차이가 있나요 두피클리닉은 의사선생님이 아니라 뭔가 전문성이 떨어진다 거나 그런 차이요

머리카락 500원크기로 비어있으면 탈모인가요? 정수리 부분이 일본에 1원크기로 비어있던데 이상없는건가요? 두피클리닉 가서 확대경으로 검사받아봤는데 정수리 뒤쪽까지 약간 비어있다 하고 정수리쪽이 약간 얇은데 다른곳은 두껍다고 하더라고요 걱정할정도는 아니라는데 이상없는건가요? 두피클리닉에서 확대경으로 검사받고 이상없다 하면 괜찮은건가요?

탈모 모낭주사 있다는데 1번 시술비용과 몇번 시술해야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