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과 우울으로 인한 감정 조절 어려움,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너무 불안하고 슬프고 눈물이 조절이 안 돼요 밥 먹다가 길 가다가 공부하다가 주변에 사람이 있어도 시도때도없이 눈물이 나와요 별거 아닌일에도 저도 모르게 예민하게 반응하고 후회하고 상처받고 또 울어요 너무 힘들어요 살려주세요
너무 불안하고 슬프고 눈물이 조절이 안 돼요 밥 먹다가 길 가다가 공부하다가 주변에 사람이 있어도 시도때도없이 눈물이 나와요 별거 아닌일에도 저도 모르게 예민하게 반응하고 후회하고 상처받고 또 울어요 너무 힘들어요 살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불안과 우울로 인해 감정 조절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군요. 이러한 상황은 많은 분들이 경험하는 문제이며, 여러 가지 방법으로 극복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우선, 정신건강의학과의 방문을 통해 현재의 감정 상태를 정확히 진단받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리 상담이나 약물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정신건강의학과에서는 심리검사 및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개인의 상태를 파악하고, 인지행동치료법이나 약물 사용 등 다양한 치료 방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해요. 규칙적인 수면과 식사, 운동은 정신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운동은 스트레스를 줄이고 기분을 좋게 하는 데 효과적이에요.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명상, 요가, 심호흡 등의 이완 기법을 배워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또한, 가족이나 친구와의 대화를 통해 감정을 나누고 지지를 받는 것도 중요합니다. 혼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 하지 마시고, 사회적 지원을 받으세요.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나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자신을 돌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잊지 마세요. 충분한 휴식과 자기 돌봄은 정신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대면 진료가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비대면 진료는 전화 진료로 이루어지며, 의사, 한의사 선생님들이 친절하게 응대해주시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힘든 상황이지만, 적절한 도움을 받으면 충분히 극복할 수 있습니다. 힘내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회사일도재미없고집와도행복하지도않고집이안식처라는것도못느끼겠어요 요즘기분도우울한거같에요ㅜㅜ잠도자는시간놓지면못자고혼자어딜나가면사람들이나를다쳐다보는거같구멀리나가면괜히불안하고그러네요
저는 13살 여자이고, 현재 미국에 살고있어서 병원에 가기 많이 어려운 상태에요. 미국에 온지는 2년 반이 좀 넘은거 같고, 사실 처음 이민을 왔을때 한동안 어머니가 심한 우울증을 앓으셨어요. 예전엔 어머니 눈치밖에 안보다가 훨씬 좋아지시고 나서는 제게서 문제점이 서서히 보이는듯 합니다. 그 당시 어머니가 저희를 떠나려고 하셨는데, 그때문에 불안장애가 생긴거 같아요. 또 제가 구토공포증이 같이 있거든요. 다른 사람이 구토를 하려고 하거나 구토를 하는 소리, 광경을 목격하면 심장이 미친듯이 뛰고 온몸이 떨리고, 가슴안쪽부터 온몸이 싸늘하게 차가워집니다. 사실 어제밤에 밖에서 누가 구토를 하는 소리를 들었어요. 그뒤로 한숨도 못자고 혹시라도 구토를 한번 더할까봐 벌벌떨며 이어폰을 꽂고 유튜브 영상을 소리 최대로 틀어 괜찮아지기를 빌었죠. 하지만 아침에 일어나 가족들한테 물어보니, 아무도 토를 안했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진짜 미친건가 싶어요. 너무 고생을 해서 그런지 밥도 잘 못먹었습니다
어.. 안녕하세요 14살 여자 어린이 입니다 전 ADHD를 갖고있어서 약을 복용중이고 저번에는 머리가 붕 뜨는 느낌이나서 병원갔더니 ADHD약 부작용이라고 바꿔줬더니 나아졌는데 그때 조울증 판정도 받았어요 전 인간관계도 무너지면서 엄마랑도 자주 싸워서 너무 힘들고 지치더라고요 초딩때 왕따도 당해서 트라우마도 있고 오늘 아침에 14년동안 함께했던 애착인형이 바닥에 떨어져서 없어진줄알고 머리가 아프고 계속 울었어요 저녁만 되면 불안하고 저녁이 아니더라도 불안해요 아무도없으면 소리를 지르기도하고 가슴이 답답해서 죽고싶다 이런 마음도 생겨요 하루하루가 너무 불안한 저는 어떻게 살지,어떻게 해야 나아지는지,원인과 병이라면 병 이름좀 알려주세요ㅠ ADHD약 이름은 잘 모르겠네요 불안해서 엄마한테 고민상담도 하긴하는데 심리적으로 불안해요 사춘기 이런게 아닌 너무 우울하고 잠도 잘 안 와요 방학이라 폰만하고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