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과 부정적 생각, 해결 방법은?
자꾸죽음에대한 부정적인생각이 들어요 두렵고요ㅠㅠ 불면증도 심하구요 수면제을 계속늘리면 안좋을거 같은데 방법잇을까요?
자꾸죽음에대한 부정적인생각이 들어요 두렵고요ㅠㅠ 불면증도 심하구요 수면제을 계속늘리면 안좋을거 같은데 방법잇을까요?
AD
죽음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과 불면증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어려움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하여 전문가와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친다면, 이는 우울증 등 정신질환의 가능성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둘째,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가벼운 운동, 자기 전 따뜻한 차 마시기, 잠이 오지 않아도 불 끄고 눈 감고 있기 등 생활 습관을 개선하면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셋째, 수면제 사용에 대해 걱정이 된다면,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복용량과 대체 방법을 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유도제의 경우 체내에서 자연적으로 분비되는 호르몬과 같은 성분으로 복용하여도 크게 부작용이나 내성에 대해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신경이완제나 수면제의 경우 장기 복용 시 부작용 및 내성의 가능성이 있어 신중히 복용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건강한 마음과 몸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니코틴 포함된 전자담배를 피는게 불면증과 연관이있나요? 특히 자기전에 오래 피는 것이 불면증과 연관이 있는지요? 그냥 몸에 안 좋은 영향을 주는 거지 불면증이랑은 상관없을까요?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하고 안좋은 일은 빨리 잊어버리려 나름 노력은 하는데 기질상 그 부분이 어렵습니다. 불면증이 있어서 스트레스를 받으면 불면증이 더 심해지는 것 같은데 불면증을 해결할 좋은 방법이 있을까요? 또한 불면증 약을 먹으면 내성이 생기거나 하는 큰 부작용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178cm 64kg인데 하루 칼로리를 대략 1500~1700정도 먹고 있는데 뭔가 잠이 빨리깨서 그렇다고 안피곤한것도 아니여서 원레 다이어트하면 불면증이 오나요? 있다면 이유가 뭘까요? 그리고 다이어트하면 누웠다 일어나면 현기증 어지럼증이 있고 두통도 생기던데 이유는 뭐고 해결방법이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