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후 통증이 남을 수 있나요?
2년전 왼쪽 눈 바로 아래 대상포진에 걸렸었는데 그 뒤로 면역력이 떨어져서 구내염이 나거나 하면 그 부위가 대상포진 걸렸을때처럼 통증이 조금 심합니다.. 원래 이러기도 하나요 ? 후유증 인가요 ?
2년전 왼쪽 눈 바로 아래 대상포진에 걸렸었는데 그 뒤로 면역력이 떨어져서 구내염이 나거나 하면 그 부위가 대상포진 걸렸을때처럼 통증이 조금 심합니다.. 원래 이러기도 하나요 ? 후유증 인가요 ?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2년 전 대상포진을 겪으신 후 지속적인 불편감을 느끼고 계시는군요. 질문자님의 상황을 충분히 이해합니다.
네, 대상포진 후에 통증이 남을 수 있습니다. 이를 '대상포진 후 신경통'이라고 하는데, 대상포진이 치료된 후에도 해당 신경 부위에 지속적인 통증이나 감각 이상이 남는 후유증입니다.
대상포진 후 신경통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속 기간과 양상
발생 원인
위험 요인
질문자님께서 면역력이 떨어질 때마다 해당 부위 통증이 심해지는 것은 대상포진 후 신경통의 전형적인 양상으로 보입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된다면 신경과나 통증의학과에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대상포진 흉터가 보통 두달 이상 지속될 수 있나요? 왼쪽 종아리에 포진? 발진이 올라왔었고 처음 발견한건 6월 초인데 당시에 벌레 물린 줄 알았어요. 가려움은 없었지만 피부과에서도 벌레 물렸다고 하고 항히스타민제랑 스테로이드 연고 처방 받아서 발랐어요 근데 옷이 스치면 너무 아프고(물론 종아리라 바지 봉제선이 닿는 위치이긴 했어요) 왼쪽 골반부터 발목까지 쭉 근육통이랑 쿡쿡 쑤시거나 찌릿한 통증이 느껴졌어요. 벌레 물림이 이렇게 아플 수 있나 싶어서 한달즘 지난 7/6에 내과 진료 받았는데 내과에서는 대상포진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아무튼 그런줄알고 비록 증상 발현 후 한달이 지났지만 늦게라도 항바이러스제 복용하자고 하셔서 먹었습니다. 두달이 된 지금은 종아리에 아픈건 아주 가끔이라 거의 없는데 상처가 영 없어지질 않습니다 원래 대상포진이 이렇나요?.. 사진은 순서대로 처음 발견 당시와 두달 후 현재 상태 입니다.

대상포진일 수도 있을까요? 2달 전부터 가족 문제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겪어왔고 어제 저녁-밤부터 갑자기 왼쪽 볼-왼쪽 눈썹 끝부분까지 국소적으로 따끔거림, 무언가가 찌르는듯하는 통증이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어디에 닿을 땐 더 아파요 아까 시원한 화장품으로 열감을 내려주니 덜 아프긴 합니다 문제되는 부위에 두드러기 같은 눈에 보이는 증상은 없습니다 피부 겉면 뿐만 아니라 피부 안쪽까지 아픕니다 인후통도 왼쪽 위주로 약하게 있고 두통도 왼쪽으로 있어요 제가 두달 전까지는 카이로프랙틱 등으로 자세를 교정해왔다가 최근에는 못 받았는데 그와 관련이 있을까요? 아니면 대상포진일까요? 참고로 열은 없습니다

대상포진수포가 아닌 단순피부발진이었는데 대상포진인 줄 알고 대상포진약을 먹은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 오히려 대상포진 증상 중 하나인 살갗이 아팠던 경험을 한 적 있습니다 이런 것도 가능한 일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