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주사 후 속쓰림과 울렁거림이 정상인가요?

변OO • 2026.07.17

제가 몇일전에 2주차 마운자로를 맞았습니다 속이 울렁거리고 속이 쓰리는데 이게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부작용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7.17

    마운자로 주사 후 속쓰림과 울렁거림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이런 증상으로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마운자로(세마글루티드)는 GLP-1 수용체 작용제로, 위장관 부작용이 비교적 흔하게 나타날 수 있는 약물입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시는 속쓰림과 울렁거림은 마운자로의 일반적인 부작용 중 하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위장관 증상들은 보통 치료 초기나 용량을 증량할 때 더 자주 발생하며,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완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개인차가 있어 증상의 정도나 지속 기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적으로 악화된다면, 마운자로를 처방받은 의료진과 상담하여 용량 조절이나 다른 대처 방법에 대해 논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