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프레스 중 어깨 통증과 이상 소리 발생, 회전근개 손상 가능성은?
어제 벤치프레스를 하던 도중 오른쪽 어깨에서 “뿌득”하는 소리와 함께 팔을 휘저을 때 통증이 느껴지고 거울상으로 오른쪽 승모와 어깨 이어지는 중간 부분 뼈가 위로 튀어나왔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회전근개가 살짝 찢어진 것 일까요?
어제 벤치프레스를 하던 도중 오른쪽 어깨에서 “뿌득”하는 소리와 함께 팔을 휘저을 때 통증이 느껴지고 거울상으로 오른쪽 승모와 어깨 이어지는 중간 부분 뼈가 위로 튀어나왔습니다. 이러한 경우는 회전근개가 살짝 찢어진 것 일까요?
AD
어깨에서 "뿌득"하는 소리와 함께 통증이 발생하고, 특히 어깨의 모양이 변한 것을 관찰했다면, 회전근개 손상 가능성이 있습니다. 회전근개는 어깨를 안정시키고 움직이게 하는 중요한 근육과 힘줄의 집합체로, 소리와 함께 통증이 발생했다면, 회전근개의 파열 또는 다른 어깨 구조물의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어깨가 튀어나온 것은 뼈의 변위 또는 관절의 탈구를 의미할 수도 있으며, 이는 더 심각한 상황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즉시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가장 좋은 조치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정형외과 전문의를 방문하는 것입니다. 의사는 신체 검사와 함께 X-레이나 MRI와 같은 영상 진단을 통해 손상의 정도를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회전근개 파열 시 소리가 날 수 있고 근력 약화나 감각 저하, 가동 범위 제한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현재 통증이 있고 가동범위의 제한이 있는 것으로 보아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안내드려요.
회전근개 손상의 경우, 치료는 손상의 정도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가벼운 경우에는 물리치료와 같은 비수술적 치료로 충분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에는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즉시 전문가의 진단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자가 진단이나 치료를 시도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조언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승모에서 측면 어깨까지 가는길에 있는 튀어나온 뼈가 누르면 아프고, 무언가 밀때 통증이 느껴지고 팔회전시 90도이상 뒤로 넘어가면 통증이 발생되는데 어디가 아픈걸로 의심되나요? 어제 벤치프레스 이후 통증이 갑자기 발생했습니다.
헬스장에서 운동을 꾸준히 해왔는데요. 지난 6월 30일 벤치프레스 고중량을 실행한 후로 어깨 관절쪽 통증이 시작되었어요. 평상시 자세는 안 아픈데요. 팔을 들어올릴때나 특정한 팔 운동시에 통증이 있습니다. 특히, 티셔츠 옷을 입고 벗을때 불편합니다. 물론 헬스장 운동 또한 미는 운동은 어깨가 아파서 제대로 못했고, 두달넘게 당기는 운동(풀 다운 계열)만 하고 있습니다. 어깨 통증이후 두달이 넘게 지나다보니 통증도 초창기보다 수그러들었는데, 9월 현재까지도 어깨 움직임이 부자연스럽고 때로는 아픕니다. 그동안 일상생활에는 큰 문제가 없어, 시간이 약이겠거니하고 병원가지 않고 지내왔는데, 회복기간이 생각보다 길어지고 있어서, 혹시나 이 어깨 통증이 평생 지속되는 만성화가 되지 않을까 우려스럽습니다. 그리고 며칠전부터 어깨가 다소 아프더라도, 미는 중량운동을 조금씩 시작했는데, 회복하는데 있어 악영향을 미칠까요? 답변부탁드립니다.
벤치프레스에 깔린 이후로 명치에서 뼈소리가 나고 어깨를 펴면 아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