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째 발목 앞쪽 통증, 병원 가야 하나요?
발목이 거의 한달됬는데 발목 막 움직이거나 포인하는 자세? 하거나 걸을때는 조금 발목이 아픈데 병원 가야하나? 발목 앞쪽이 아프고 누르거나 그럴땐 안아픔
발목이 거의 한달됬는데 발목 막 움직이거나 포인하는 자세? 하거나 걸을때는 조금 발목이 아픈데 병원 가야하나? 발목 앞쪽이 아프고 누르거나 그럴땐 안아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한 달째 지속되는 발목 통증으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질문자님의 증상을 보면 발목을 움직이거나 특정 자세를 취할 때 통증이 나타나는 것으로 보아 여러 가지 원인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발목 앞쪽 통증의 경우 건초염이나 전방 발목 충돌 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건초염은 발목을 무리하게 사용했을 때 발생할 수 있으며, 전방 발목 충돌 증후군은 활동량이 많은 경우 관절 내 연부 조직이나 뼈 돌기가 충돌하여 발생하는 통증일 수 있습니다.
다만 증상이 한 달째 지속되고 있다는 점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인 근육통이나 일시적인 통증이라면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호전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오래 지속되는 통증은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따라서 정형외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X-ray 등의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어요.
그동안은 무리한 활동을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저번주에 갑자기 발등 통증이 조금 있었습니다 몇일지나고 갑자기 발목앞쪽으로 통증이 올라오더니 발목을 움직일때 뻐근 해졌습니다 누르면 통증이 엄청심하고 낮에 활동 할때는 누르지않으면 아프진 않았습니다 근데 밤에 집에들어오고 갑자기 잠에서 껠정도로 발목앞쪽이 욱신거리고 계속 아프네요 .. 잠에서 깰정도는 아니였는데 점점 통증이 심해지는데 어디병원으로 가봐야핳까요 어디부딪히거나 작은신발을 신었다거나 그러진않았습니다 2주전 혈액검사를 받은적이있는데 그땐 요산수치는 정상이긴했었습니다

발목을 삐어서 보호대를 차고 다니다가 하루 만보 이상을 걸었는데요 그 이후로 발목 앞쪽을 누르면 찌릿찌릿하고 발등으로 전기가 통하는 느낌이 들어요 이제는 발목을 피는 것을 잘 못하겠어요 왜그럴까요?

발목이 부었을때 발목 앞쪽을 눌렀을때 찌릿찌릿하고 발목을 안쓰는게 좋다고 해서 일부러 절뚝거리면서 걷고 있는데 다른 곳이 아프게 되어서 어떤 신발을 신어야할지 언제 어떤 대처방법이 좋은지 온찜찔은 언제가 좋은지 냉찜질은 언제하는게 좋은지 궁금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