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발 하나로 다친 발 안 닿게 걸을 수 있나요?
오른쪽발목 외측 복숭아뼈쪽 인대 찢어지고…목발 하고있는데 요즘에 거기도 아프고 싶지어 같은발 발바닥 피부도 찢어지고 피나서 발바닥자체를 땅을 못닿겠는데 목발 하나로해도 다친발 안닿게 걸어다닐수있나여?
오른쪽발목 외측 복숭아뼈쪽 인대 찢어지고…목발 하고있는데 요즘에 거기도 아프고 싶지어 같은발 발바닥 피부도 찢어지고 피나서 발바닥자체를 땅을 못닿겠는데 목발 하나로해도 다친발 안닿게 걸어다닐수있나여?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목 인대 손상과 발바닥 상처로 인해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시겠네요.
목발 하나만으로는 다친 발을 완전히 들고 안전하게 걷기 어렵습니다. 목발 하나로는 충분한 지지력을 제공하기 어렵고, 균형을 잡기도 힘들어 넘어질 위험이 있어요.
현재 질문자님의 상황을 보면 발목 인대가 찢어진 상태에서 발바닥까지 상처가 있어 더욱 조심스러운 상황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목발 두 개를 사용하여 다친 발에 체중이 전혀 실리지 않도록 하는 것이 안전해요.
발목 인대 손상 시에는 해당 부위에 자극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체중 부하로 인해 증상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완전히 회복될 때까지는 목발을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발바닥 상처와 발목 인대 손상이 동시에 있는 상황이므로, 정형외과에 방문하여 현재 상태를 정확히 확인받고 적절한 치료 방법과 목발 사용법에 대해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오른쪽다리 개방성골절로 수술후 2주반깁스 4주통깁스후 제거했는데 집에서 혼자 재활치료중입니다 2~3일안에 목발없이 걸을수있을거라했는데 절대 목발없이 걸을수없고 특히 밤에 화장실갈땐 없어서는 안될정도로 발등이며 뒷꿈치통증이 심하고 집에서 조금씩이나마 걸어다니기는 해도 다리각도가 안잡혀서 제대로 걸을수도없고 특히 조금만 쉬다걷게되면 발목이 또 굳어버려서 다시 목발을찾게되는데 제가 혼자하다보니 잘하고있는건가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뜨거운물에 족욕하면서 발 스트레칭해준다음 발바닥자극을주면서 풀어준뒤 냉찜질을 하면서 발목도 살짝씩 돌려주고 붓기를 풀어준뒤 걸을준비를 합니다 그냥은 다리에 무리가 심하게 가는듯 해서요 일주일있음 병원가는데 한쪽목발짚고가도 이상한거아니겠죠? 전 아직 아프고 다리각도도 안잡혔는데 어떻게 목발없이 걸을수있냐고요ㅠ 심리적으로 너무 스트레스가 심하네요 그리고 오늘처럼 눈오는 날엔 수술부위가 아픈게 정상인건가요?눈.비나 날씨가 흐림 삭신이 쑤시듯 수술부위가아픈건지요?

반월상연골판 봉합수술했고 22일 됐고 실밥푼지 3일 됐는데 의사가 23일날 깁스랑 목발 다 푼다는데 걸을 수 있으니까 푼다는거겠ㅈㅡ죠?ㅠ

양발을 동시에 다쳤을 때에도 목발을 쓰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