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목 통증과 손가락 저림, 대처법은?
손목앞면서 손가락이 저립니다.특히 식지중지~어떻게 하면됩니까?
손목앞면서 손가락이 저립니다.특히 식지중지~어떻게 하면됩니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목 앞면과 검지, 중지 손가락의 저림 증상은 손목터널 증후군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 증후군은 손목 앞쪽의 작은 통로인 수근관이 좁아지면서 정중신경이 압박을 받아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주로 엄지, 검지, 중지 부위에 통증, 저림, 아리고 쑤시는 증상이 나타나며, 약지까지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한 대처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형외과나 신경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스테로이드 주사나 수술적 치료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면 증상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엄지 손가락하고 중지 손가락, 손목이 구부리지도 않았는데 저릿! 하면서 그대로 마비가 돼요 겁나 아픈데 잘 펴지지도 않고.. 요즘에 손 많이 쓰긴 했어요 무슨 증상에 가깝나요?

손목터날증후군이 다섯손가락 다 저릴수잇나여? 송목도 아프고?

손목 쓸 때 불편감이 있고 새끼 손가락이 저려요 손목이 아플 때마다 손목 돌리기 하면서 스크레칭 해주고 있는데 딱딱 걸리는 느낌이 나요.. 손목 돌리기 스트레칭 해주면 좀 나아지는 것 같긴해서 주기적으로 해주고 있어요 손목 돌리기 스트레칭할 때 딱딱 소리나도 계속 해도 되는지 궁금하네요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