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거운 물건 옮긴 후 손목 통증과 멍, 골절 가능성 있나요?
저번주 수요일에 무거운거를 많이 옮겼었는데 지금 양쪽 팔의 안쪽 손목쪽에 멍이 들었어 그리고 오른쪽 손목쪽 뼈가 자꾸 아파 이거 뼈에 문제가 생긴걸까? 뼈가 골절이 된 걸까?
저번주 수요일에 무거운거를 많이 옮겼었는데 지금 양쪽 팔의 안쪽 손목쪽에 멍이 들었어 그리고 오른쪽 손목쪽 뼈가 자꾸 아파 이거 뼈에 문제가 생긴걸까? 뼈가 골절이 된 걸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거운 물건을 옮기신 후 양쪽 손목에 멍이 들고 통증이 있으시니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멍이 들고 통증이 있는 상황에서는 골절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특히 골절이 있는 경우 부상 부위에 심한 통증, 부기, 멍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다만 뼈에 문제가 없더라도 무거운 물건을 반복적으로 옮기면서 손목 주변의 연조직이나 인대가 손상되어 상당한 통증과 멍이 생길 수 있습니다. 손목을 지탱하는 인대나 힘줄이 손상되었을 경우에도 심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골절을 의심해볼 수 있는 증상으로는:
현재 상황에서는 우선 손목을 최대한 사용하지 않도록 하시고, 냉찜질을 통해 부기와 염증을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손목 보호대를 착용하여 손목을 고정하는 것도 좋습니다.
만약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되거나, 손목을 움직일 때 심한 통증이 있다면 가까운 정형외과에 방문하여 X-ray 촬영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뼈나 인대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평소에 손목을 많이 쓰는 직업이고 최근에 무리를 좀 했어요. 원래도 손목이 그리 좋지 않았는데 요즘들어 힘도 많이 빠지고 물병을 여는 것도 힘들 정도로 많이 약해졌어요.(한쪽 손목만) 그리고 오늘 손목 뼈가 어긋나는 것 같고 욱씬욱씬 쑤시는 듯한 통증이 있더니 좀 지나고 손목에 붉은 멍같은 게 생겼어요. 단순히 그냥 멍일까요? 아니면 치료가 필요할까요?

벽에 엄청 쎄개 손목 부딪혀서 손목 이랑 손목 위쪽 부분이 아픈데 골절 가능성 있나요 ??? 주먹 질때 통증은 없고 가만히 있을때 통증이 있습니다 아직 붓기 멍 같은건 없는데 …. 시간 지나고 붓기 , 멍 생길까요 ?? 손목돌릴때 뼈소리가 나고 , 돌아가는 느낌 ?? 이 들어요 제가 손목에 살이 없고 뼈 밖에 없는데 ㅜㅜ 골절 가능성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TFCC 손상이 무거운 물건을 옮기는 도중에도 손상이 되나요? 제가 무거운 물건을 옮기다가 다쳤는데 보통은 넘어지면서 땅을 짚다가 다치는경우가 많다는데 무거운걸 들거나 내릴때도 다칠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