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타 복용 중 부정맥 의심, 심장검사 가능한가요?
콘서타를 복용하면서 내과에서 부정맥과 같은 심장질환을 검사 받아도 되나요?
콘서타를 복용하면서 내과에서 부정맥과 같은 심장질환을 검사 받아도 되나요?
네, 콘서타를 복용 중이라도 부정맥이 의심될 경우 심장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의약정보센터 KIMS에 의하면 콘서타 복용 시 이상반응으로 빈맥, 두근거림 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어요. 따라서 부정맥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전문의와 상의하여 적절한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전도(ECG), 심장 초음파, 홀터 모니터링 등 다양한 심장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검사 전에 의사에게 콘서타 복용 사실을 반드시 알려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플루콘캡슐 복용하려고 하는데 심장질환 및 전해질이상자는 부정맥일으킬 가능성이있다는 경고문이 있는데 심장에는 이상없는 심실조기수축 부정맥이 있는데 복용해도될까요?
부정맥 정확히 진단할려면 만약에 부정맥 의심증상이 있는데 검사를 해도 원인을 찾을 수 없다면 1년에 몇번 주기로 해야하나요?
안녕하세요 범불안,공황장애로 1년 치료중인 사람입니다. 이미 오랫동안 치료를 받았고, 약물도 꾸준히 복용한 상태입니다. 최근 스마트워치를 사서 평상시 심박수가 60미만으로 자주 떨어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수치만 서맥이 아닌 실제 증상도 서맥증상이 나타나고 1년이 지난 상황에서 불안,공황이 호전이 안 되고 수많은 만성화 신체증상중 제일 힘든 증상중 하나인 호흡곤란이 있어 혹시 항상 서맥 증상이 있었던 건 아닌가 생각이 들더라구요 기립성 빈맥증도 있구요 그래서 부정맥이 의심이 되는데 근데 이런 심리적인 상황에서 부정맥 검사를 하는 게 의미가 있을까요? 서맥이 있는데 인데놀이란 약을 굉장히 오랫동안 먹었거든요 그래서 항상 발작이 오지 않을 때도 숨쉬기 힘들고 증상이 만성화 된 게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근데 중간에 대학병원에서 호흡기내과 검사를 받긴 했습니다. 심전도,심장초음파,혈액검사등 이상은 없었지반 하루만에 끝낸 검사였어서 혹시 몰라서 괜찮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