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정맥 검사를 피검사로 가능한가요?
부정맥 관련 피검사시 식사 후에도 가능한가요?
부정맥 관련 피검사시 식사 후에도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부정맥이 의심되면 혈액검사를 실시하기도 하는데요. 혈액 검사에는 보통 부정맥을 유발할 수 있는 빈혈이나 갑상선 기능 검사이 포함되어요.
해당 검사 시 당일 공복 내원을 권장하지만, 식후 2시간 이상 금식도 검사 가능하다고 해요. 그러나 정확한 것은 반드시 해당 병원에 전화하여 사전에 확인하여 보실 것을 권유 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23 (해남읍)
안녕하세요 현재 공황,불안장애가 있고, 기립성 빈맥증 진단도 받은 상태인데요. 심전도,심장초음파,흉부x-ray,흉부ct,혈액검사, 폐기능검사 등 했었을 때 이상소견 딱히 나오지 않았지만 정신건강과 선생님께서 심박의 뷸균형이 심해서 부정맥 검사를 권유를 하시긴 하셨는데 지금 제 상황에서 정상적인 홀터검사같은 그런 부정맥 검사가 가능할까요? 기립성 빈맥이 있고, 불안,공황이 심하고 교감신경과항진에 호흡자체에 답답함도 심해서 제대로 된 검사가 가능한지 궁금 합니다 일단 예약은 했는데 가능한가 싶어서요 기립성 빈맥도 상당히 심한 편이라서요 검사에 당연히 지장을 주지 않을까 궁금합니다

부정맥 검사를 받으러 흉부외과를 갔는데여 그냥 청진기로 확인하시고 아직 어려서 큰 문제없을거라고 하시는데 부정맥이 청진기로만 확인이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범불안,공황장애로 1년 치료중인 사람입니다. 이미 오랫동안 치료를 받았고, 약물도 꾸준히 복용한 상태입니다. 최근 스마트워치를 사서 평상시 심박수가 60미만으로 자주 떨어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수치만 서맥이 아닌 실제 증상도 서맥증상이 나타나고 1년이 지난 상황에서 불안,공황이 호전이 안 되고 수많은 만성화 신체증상중 제일 힘든 증상중 하나인 호흡곤란이 있어 혹시 항상 서맥 증상이 있었던 건 아닌가 생각이 들더라구요 기립성 빈맥증도 있구요 그래서 부정맥이 의심이 되는데 근데 이런 심리적인 상황에서 부정맥 검사를 하는 게 의미가 있을까요? 서맥이 있는데 인데놀이란 약을 굉장히 오랫동안 먹었거든요 그래서 항상 발작이 오지 않을 때도 숨쉬기 힘들고 증상이 만성화 된 게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근데 중간에 대학병원에서 호흡기내과 검사를 받긴 했습니다. 심전도,심장초음파,혈액검사등 이상은 없었지반 하루만에 끝낸 검사였어서 혹시 몰라서 괜찮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