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 기형종 수술 후 배가 나온 이유는?
난소 기형종 복강경 수술 후 9일차인데 아직도 배가 나와보이네요. 이거 뱃살인가요? 아니면 붓기일까요..? 계속 안빠지네요..
난소 기형종 복강경 수술 후 9일차인데 아직도 배가 나와보이네요. 이거 뱃살인가요? 아니면 붓기일까요..? 계속 안빠지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복강경 수술 후 9일차에 배가 나와 보이는 것은 정상적인 현상입니다. 이는 대부분 수술 후 발생하는 부종 때문입니다.
복강경 수술 과정에서 복부에 가스를 주입하게 되는데, 이 가스가 완전히 배출되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부위 주변에 염증이나 부종이 생기면서 배가 부어 보일 수 있어요.
수술 후에는 장이 일시적으로 기능을 회복하지 못하면서 복부 팽만감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들은 보통 수술 후 몇 주 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점차 회복되면서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됩니다.
지금은 수술 후 회복 과정 중이므로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면서 회복에 집중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부종이 심해지거나 통증이 동반된다면 수술받은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수술하고 9일지낫는데 복강경수술한곳이 재채기 할때 너어어어무아파요ㅜㅜ통증이 이렇게 오래가는게정상인가요? 글고 복강경 실밥풀엇는데 그자리에ㅜ노스카나겔발라도되나요?

난소 기형종 수술을 5/15에 했는데 음주는 언제부터 가능할까요??

2주 뒤 난소기형종 제거 수술을 하는데 수술 전에 성관계를 해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