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엑스레이에서 위 아래 검은 부분은 정상인가요?
엑스레이를찍엇는데. 소장쪽인가 위밑에 거기가 까맣게보이던데 판독지는아무런이상없다하던데 제가모르고내과를밧거든요. 엑스레이에서 위밑에 동그랗게 검은거는 그거올래 그런가요 아니면 그냥 다그렇게나오는건가요?제가 똥이안나와서 관장약도하고 복부팽만도심하고 심박수도95에서100정도나오거든요. 그리고 구토도하고요 가스가차저 배에 힘이들거든요 그거왜그런가요?
엑스레이를찍엇는데. 소장쪽인가 위밑에 거기가 까맣게보이던데 판독지는아무런이상없다하던데 제가모르고내과를밧거든요. 엑스레이에서 위밑에 동그랗게 검은거는 그거올래 그런가요 아니면 그냥 다그렇게나오는건가요?제가 똥이안나와서 관장약도하고 복부팽만도심하고 심박수도95에서100정도나오거든요. 그리고 구토도하고요 가스가차저 배에 힘이들거든요 그거왜그런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복부 팽만과 변비 증상으로 많이 불편하시겠어요.
복부 엑스레이에서 보이는 검은 부분은 대부분 정상적인 소견입니다. 엑스레이에서 검은 부분은 주로 가스나 공기를 나타내는데, 장 내에 있는 정상적인 가스가 검게 보이는 것입니다. 특히 질문자님처럼 복부팽만이 있고 가스가 찬 상태라면 더욱 뚜렷하게 보일 수 있어요.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증상들을 살펴보면:
이러한 증상들은 서로 연관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변비로 인해 장 내 가스가 축적되면 복부팽만이 생기고, 이로 인한 불편감과 스트레스가 심박수 증가를 유발할 수 있어요. 또한 심한 복부팽만은 구토를 동반하기도 합니다.
판독지에서 이상 없다고 하셨다면 심각한 장폐색 등의 문제는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고 있으니 변비 치료와 함께 증상 완화를 위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것 같아요. 수분 섭취를 늘리고,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드시며, 가벼운 운동을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기침할때 피맛이나고 호흡들이마실때 쌕쌕 거리고 특히 밤에 심해서 엑스레이 찍었는데 크게 이상은 없는데 오른쪽 폐에 동전만한 동그라미모양을 가리키면서 요건 영상의학과에 물어보시겠다고 하십니다 이상이 있으면 전화 주신다고 하셨는데 이상이 없다고 해도 폐ct를 찍어보는게 좋을까요? 현재는 약먹고 기침은 좋아졌는데 아직 피비린내?는 납니다 아그리고 식사후에 그리고 밤에 자려고 누울때 가슴쪽이 엄청 타들어가는 느낌이 나는데 이건 역류성식도염 때문에 그런건가요?? 바쁘신와중에 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침은없습니다. 작년에 건강검진을 받으면서 흉부 엑스레이를 촬영했습니다.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찍은 다음에 간호사가 가정의학과 전문의한테 가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갔더니 엑스레이 상에 좁쌀처럼 보이는 게 있다고 하더군요. 가정의학과 의사는 결절이나 종양으로 의심된다는 말을 하지 않았는데, 원래 흉부 엑스레이 상에서 좁쌀처럼 보이는 게 찍히는 건 정상인가요?

요로결석이 엑스레이에서 육안으로 확인이 됐었는데 (5mm) 몇일 후 방문해서 엑스레이 다시 찍어보니 돌이 없어졌다고 하더라구요. (육안으로 결석을 보진 못했어요) 허리통증은 좀 사라진 것 같긴 한데 배뇨 증상은 있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