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복용 후 발기 감소가 부작용인가요?
탈모약을 먹은 뒤로 아침에 일어나 발기 상태인 빈도가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혹시 부작용이 아닌지 걱정됩니다.
탈모약을 먹은 뒤로 아침에 일어나 발기 상태인 빈도가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혹시 부작용이 아닌지 걱정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탈모약 복용 후 발기 관련 변화를 경험하고 계셔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탈모약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탈모 치료에 사용되는 피나스테리드나 두타스테리드 같은 성분들은 일부 남성에서 성욕 감소, 발기부전, 사정량 감소 등의 성기능 관련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아침 발기는 남성의 정상적인 생리 현상 중 하나로, 수면 중 렘수면 상태에서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탈모약 복용 후 이러한 아침 발기 빈도가 현저히 줄어들었다면 약물의 영향일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다행히 이러한 부작용은 대부분 약물을 중단하면 회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일부에서는 회복에 시간이 더 걸리거나 드물게 지속되는 경우도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현재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탈모약을 처방받은 의사와 상담하여 용량 조절이나 다른 치료 방법으로의 변경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정확한 평가를 위해 비뇨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탈모약 모나스타정을 먹고난 후부터 두피에 여드름같은 것들이 많이 생겼어요. 보통 이게 부작용인가요? 아니면 다른 요인일까요?

탈모약 부작용 관련하여 여쭙고 싶습니다 8월 28일 탈모약을 난상 처음,딱 한알먹어봤는데 이전까지는 음란물을 보면서 자위를 할때 훅 달아오르면서 집중되고 그 끓어오르는듯한 기분이 느껴졌는데 어제 처음 약 먹고 난후론 행위를 해도 거기에 집중이 안되고 끓어오르는 기분이 안느껴지는 느낌입니다 정액도 적고,조금 묽어진거같고 성욕이 없는거같은 느낌이라고 해야할까요 그래서 하루쉬고 8월 30날 밤에 약을 먹어봤는데 비슷비슷 했습니다 그래서 한번 약을 쉬어봤는데 9월 1일쯤 다시 예전같은 느낌이 느껴지나 싶더니 약을 쉰지 4일차쯤엔 거의 돌아왔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시험해보자는 의도로 그저깨,어제 약을 이틀연속 밤에 복용을했는데 다시 약을 처음먹었을때처럼 성욕이 안느껴지고 행위에 집중이안되고 끓어오르는 느낌이 없어진 것 같습니다. 근데 보통 부작용은 일주일정도 복용했을때 알수있다던데 겨우하루,그것도 한알만에 이런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나요?? 약을 끊을지 먹으며 지켜볼지 고민입니다

제가 최근들어 몸이 자주 뻐근해서 근육이완제를 사서 먹고 있는데 성욕이 줄었습니다 이건 부작용 인가요 아니면 복용하는데에 있어 자연스러운 현상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