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이 잘 안 쉬어질 때 어느 병원에 가야 하나요?
숨이 잘 안쉬어지고 가슴이 답답하고 한숨 처럼 쉬어야 숨이 쉬어지고 가슴 밑이 아파요 병원 어디 가야할까요
숨이 잘 안쉬어지고 가슴이 답답하고 한숨 처럼 쉬어야 숨이 쉬어지고 가슴 밑이 아파요 병원 어디 가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숨이 잘 안 쉬어지고 가슴이 답답하며 통증까지 있으시니 정말 힘드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어요. 우선 순환기내과나 호흡기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심장이나 폐 등 호흡기 관련 검사를 통해 내과적인 문제가 없는지 먼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내과적인 검사에서 특별한 이상이 발견되지 않는다면, 그때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나 불안감 등 심리적인 요인으로도 이런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거든요.
증상이 심각하거나 갑자기 악화된다면 응급실 방문도 고려해보세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우선 내과 계열에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요새 숨을 잘 못 쉬어요. 비염이 있긴 하지만, 그래도 그 정돈 아니었는데, 숨이 답답 하고, 숨이 안 쉬어집니다. 어느 병원 가야 하나요?

3일 전부터 목감기 코감기 증상이 있어서 종합감기약이랑 인후통약만 먹고 버티고 있었는데 4시간전에 약 먹고 자려고 했는데 기도가 붓는 느낌이 들더니 지금은 숨이 잘 안쉬어지고 어지럽고 머리가 아픈데 이런 증상이 처음이어서요 아침까지 기다렸다가 이비인후과를 가야하나요 응급실을 가는게 맞을까요..응급실 비용이 너무 크다고 해서 걱정입니다

한 이주전에 물단식을 하다가 앉아있어도 심장이 뛰고 숨쉬기가 버거워 중단 후 그 이후론 하루 두끼 건강식으로 꼬박꼬박 챙겨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주가 지나도 여전히 숨 쉬기가 버겁습니다. 목구멍과 쇄골 부근이 눌리는 느낌이 나고 가슴 중심이 조이는 느낌이 듭니다. 이 상태에서 식사를하면 더부룩한 기분이 지속되구요. 특히 자기전에 심해집니다. 영양제는 오메가3, 루테인, 철분, 마그네슘, 유산균 먹고있는데 무엇이 문제일까요. 검사를 받고싶어도 원인을 모르니 어느 병원을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이전까지 특별한 질환은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