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방중격결손 크기 증가 괜찮은가요?
2차공 심방중격결손 생후7일 2.5-3.0mm 현재 100일차 3.3mm 그 외 다른심장 문제믄 없음 이거 늘어난것도 괜첞아..? 돌 지나고도 충분히 닫힐 수 있어?
2차공 심방중격결손 생후7일 2.5-3.0mm 현재 100일차 3.3mm 그 외 다른심장 문제믄 없음 이거 늘어난것도 괜첞아..? 돌 지나고도 충분히 닫힐 수 있어?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기의 심방중격결손으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2차공 심방중격결손의 경우 작은 크기에서는 자연적으로 닫힐 가능성이 있습니다. 질문자님 아기의 경우 현재 3.3mm 정도의 크기로, 이는 비교적 작은 편에 속합니다.
생후 초기에 크기가 약간 증가하는 것은 드물지 않은 현상입니다. 이는 아기가 성장하면서 심장도 함께 커지고, 혈류 패턴이 변화하면서 나타날 수 있는 정상적인 과정일 수 있습니다.
2차공 심방중격결손의 자연 폐쇄는:
현재 다른 심장 문제가 없다는 점은 긍정적인 소견입니다. 정기적인 심장 초음파 검사를 통해 크기 변화와 혈류 상태를 지속적으로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소아심장과 전문의와의 정기적인 추적 관찰을 통해 아기의 상태를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3살 때 심방중격 결손 폐동맥협착증으로 수술을 한적이 있어요 26살인 지금 현재는 반흡연자입니다 누워서 웃을때라든가 호흡을 할때 가끔씩 주먹으로 꽉 잡듯이 아파와요 괜찬을까요?

46세 여성으로 올해 2월 심방중격결손으로 시술이 되지않아 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수술은 흉부외과에서 오른쪽가슴아래를 절개하고 갈비뼈하나를 절단후 심장구멍을 막고 다시 붙였습니다. 그리고 왼쪽다리에 카테터를 혈관으로 집어넣는 과정에서 혈관이 좁아 인공혈관을 연결해서 진행하였습니다. 지금은 수술후 8개월이 지났는데 갑자기 오른쪽 수술했던 갈비뼈가 뜨끔뜨끔 통증이 한번씩 오고. 특히 절개수술한 부분의 왼쪽다리와 오른쪽 가슴피부는호전되긴했지만 손만데도 아파요. 아직도 통증이 있어요~ 수술은 성공적으로 잘 되어 3달전부터 업무복귀하고 일상생활하고 있는데 통증이 언제쯤 좋아질지 가슴은 와 갑자기 또아픈지 알고싶어요~~

아기가 심방중격결손이랑 폐동맥 협착이 있는데 이게 분수토랑도 관련이 있나요??
